박노원 전 예비후보 참석, 수석부위원장 맡아
박지원 전 국정원장, 용혜인 더불어민주연합 의원 직접 찾아 축하

이개호 후보(더불어민주당 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가 21일 오후 2시 영광군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4.10 총선 승리를 위한 본격적 출정에 나섰다.

이 후보 측에 따르면, 이날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는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구 4개군 당원과 지지자, 그리고 외빈 1천여 명이 발 디딜 틈 없이 자리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박지원 전 국정원장과 용혜인 더불어시민연합 의원, 민주당 광주동남갑 정진욱 후보, 고성·보흥·장흥·강진 문금주 후보가 직접 참석해 이개호 후보 개소식을 축하했다.

이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저는 정치시작 이후 어떤 상황에서도 민주당을 지켜왔고 원칙과 정도를 지키는 것이 지역민의 명예와 자존심을 지키는 것이라고 믿으며 의정활동을 해왔다”면서 “윤석열 정부 2년 무너진 민주주의와 경제, 외교 등 총체적 난국의 대한민국을 구하기 위해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함께 이개호가 더 낮은 자세로 더 열심히 뛰어 더 좋은 국회의원이 되겠다”라고 다짐했다.

특히 이날 개소식에는 불출마를 선언하고 선당후사를 결단한 박노원 전 예비후보가 참석하였다. 박 전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서는 더 겸손하고 절실하게 뛰어야 한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경륜과 무게감 있는 이개호 후보가 승리해 더 큰 뜻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박 전 예비후보는 담양·함평·영광·장성 지역위원회 수석부위원장으로 위촉되었다.

한편, 22일에는 이개호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그동안 박 전 예비후보가 밝힌 지역발전 공약 및 정책을 공동 실천하는 정책협약식을 개최한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