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유근기 곡성군수 불출마 선언 기사를 보고

닉네임
석양
등록일
2022-02-03 09:35:44
곡성=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유근기 전남 곡성군수가 "민선 8기 지방선거에 곡성군수로 출마를 하지 않겠다"고 2일 선언했다.

재선인 유 군수는 이날 "수많은 시간, 밤잠을 설치며 나아갈 때와 물러날 때를 고민한 끝에 내린 결론"이라며 입장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곡성 발전을 위해서라도 한 번 더 군정을 이끌어 달라는 진심 어린 충언을 들을 때마다 깊은 고민에 빠지기도 했지만 '언제가 때가 오면 그때는 과감하게 물러나자'라는 초심은 변함없었다"며 "이제 평범한 남편과 가장이 되어 곡성군민들과 함께 부대끼며 살아가겠다"고 말했다.

유 군수는 "35도를 넘나드는 폭염을 뚫고 하루 150리 길을 내달린 자전거 투어에서 격하게 안아주던 구순이 넘은 어머니가 생각난다"며 "2016년 어차피 막을 수 없다면 위기를 기회로 바꾸자는 저의 칼럼이 전국적으로 확산하면서 영화 '곡성'이 흥행으로 이어졌고, 곡성군의 브랜드 가치도 수직으로 상승했다"고 회고했다.


이어 "2020년 8월 유례없는 호우피해로 절망에 빠진 군민들과 함께 눈물 흘리며 복구에 땀 흘린 시간 등 수 많은 일 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간다"며 "곡성의 100년을 위한 대계를 세우고, 열정을 안내자로 삼아 부지런히 달려왔고 최선을 다했다"고 군수 재임 기간을 자평했다.

그는 "인구소멸을 막기 위해 민선 7기를 시작하면서 교육을 새로운 화두로 꺼내 들어 학령인구를 유입하는 것이 건강한 인구구조를 만들고, 지속 가능한 곡성을 만들 수 있다는 결론을 얻게 되었다"며 "산더미처럼 일을 벌여놓고 개인적인 소신을 핑계 삼아 도피하는 것 같아 군민 여러분께 그저 죄송스럽고 송구할 따름이다"고 말했다.

유 군수는 "오는 7월이 되면 평범한 군민으로 돌아가지만, 항상 우리 군 발전을 위해 저의 경험과 역량이 필요한 곳이라면 나름대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 군수가 불출마 선언한 민선 8기 곡성군수 후보로는 이상철 전남도의원, 조상래 전 전남도의원, 강대광·이재호·이영진 전 곡성군의원, 박정하 곡성신문 대표, 양병식 전 곡성군 복지실장, 최용환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 상인회장 등이 거론되고 있다.
--- 위 사례를 참고 하세요, 어떤분은 더 하시라고 하여도 떠나는데 어떤분은
딴라고 애원해도 더하겠다고 난리인데 욕심이 과하면 화를 자초한다고
그러는데 신중하게 고민하세요, "석양에ㅜ기울어지는 해는 아름다워야죠"
작성일:2022-02-03 09:35:44 121.178.69.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카롯 2023-08-13 13:52:47
안녕하세요 ~ ^^



요즘 정신없이 지내고 있는 민탱이BoY입니다.



카룻과 함께 나이스 드라이빙~! 당첨이 되고 올리지도 못하고 오늘에서 올리네요 ~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186&listSeq=3846276



당첨선물은 Antec TrueQuiet UFO 120mm LED Blue 입니다.



2019년 들어 처음으로 당첨이네요 ~ ^^



감사합니다 ~ 잘 사용하겠습니다.


<a href="http://www.playdb.co.kr/magazine/magazine_temp_view.asp?kindno=2&no=25569" >나이스드라이빙</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