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영‧호남(장성-안동) 교육 교류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12일까지 2박 3일 동안 2018. 영‧호남(장성-안동) 교육 교류를 실시했다. 이 교류를 통해 장성과 안동의 초등학생들은 2015년부터 4년째 두 지역을 오가며 서로의 문화를 배우고 우정을 쌓아왔다.

지난 5월 안동 학생들의 장성 방문에 이어 이번에는 장성 5학년 학생 20명이 안동을 방문했다. 안동 하회마을 방문을 시작으로 봉정사와 경상북도 도청을 견학하였으며, 안동 학생들과 함께 천연염색과 국화비누 만들기 체험, 천년 숲 트레킹에 참여했다.

또한 함께 참여하는 수업시간에는 탈 만들기와 중요무형문화재 제69호 하회별신굿탈놀이 체험 등 다양한 교육 교류 활동에 참여했다. 이 교류를 통해 장성과 안동의 학생들은 서로의 생활모습을 보고 듣고 느끼며 우리 고장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김상윤 교육장은 500년 전 성균관 유생 하서 김인후 선생과 퇴계 이황 선생처럼 오늘의 만남을 바탕으로 동·서 학생간의 왕래를 계속함으로써 장성과 안동의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와 선비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 미래사회에 필요한 소통 역량과 문화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여 국가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인재로 자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