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유두석 군수, 황룡강 르네상스 시대 활짝 열겠다

유두석 군수는 2016년 병신년을 맞이하는 신년사에서 황룡강 르네상스시대를 활짝 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유 군수는 신년사에서 “2015년은 황룡강 르네상스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초석을 다지고 위상을 드높이는 한 해 였다”고 말하면서 “2016년은 옐로우시티 창조도시를 만들어 황룡강 르네상스시대의 꽃을 활짝 피워 나가겠다. 황룡강은 장성의 중심지로서 생태공원과 둘레길, 명품자전거 도로와 함께 서삼교에 장미터널을 조성하여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명품생태 하천으로 변화를 꾀하겠다”고 밝혔다.

또 “장성읍 반구다리에서 황룡강 둘레길로 연결되는 진입도로 개설, 고려시멘트 앞 도로를 4차선으로 확장, 주공아파트 앞에서 황룡시장으로 연결되는 도시계획도로 개설”등의 계획을 밝혔다.

이 밖에도 “도농복합도시 건설, 장성을 재난·재해 걱정 없는 안전지대로 만들고, 군민이 행복한 맞춤형 복지 실천, 관내 16개의 오지마을에 100원 택시제 운영, 장성쌀 맞춤형 비료 지원과 무농약 농가 지원, 축령산을‘복합형 관광상품’으로 개발”등을 약속했다.

그리고 공직자에게는 “‘변화와 도전’, ‘열정과 희망’이라는 긍정의 에너지로 다가올 미래 20년을 준비해 나아갈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유두석 군수 신년사 전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2016년 병신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기쁨이 넘쳐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새해에는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군정 전분야에서 활력이 넘쳐나는 도약의 한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한해는 군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옐로우시티 장성을 대내외 선포하고 장성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황룡강 르네상스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초석을 다지고 위상을 드높이는 의미있는 한해였습니다.

올해는 옐로우시티 장성의 위상이 대내외적으로 높아진 만큼 각종 사업들을 보다 더 내실있게 추진하여 장성발전의 획기적인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또한, 높아진 위상만큼 군민이 공감하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군민들의 삶의 질도 높여나가겠다는 약속을 드리면서 끊임없는 창조와 도전정신으로 우리 장성이 힘차게 약진하는 한 해가 되도록 역동적으로 군정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옐로우시티 창조도시를 만들어 황룡강 르네상스시대의 꽃을 활짝 피워 나가겠습니다.

이제 황룡강은 장성의 중심지로서 생태공원과 둘레길, 명품자전거 도로와 함께 서삼교에 장미터널을 조성하여 군민모두에게 사랑받는 휴식처와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명품생태 하천으로

변화를 꾀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관내 구조물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농·특산품 개발과 함께 스토리텔링을 완성하여 “옐로우 시티”라는 신성장 동력을 발판으로 장성발전의 새로운 변화를 일으켜 나가겠습니다.

옐로우시티는 전국 최초 색깔마케팅을 통한 장성만의 네이밍으로 모든 지자체의 롤 모델이자 우리 후손들이 자긍심을 갖을 수 있는 창조적인 옐로우시티로 황룡강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황룡강의 변화와 더불어 활기찬 도농 복합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장성읍 반구다리에서 황룡강 둘레길로 연결되는 진입도로를 개설하고 그동안 장성읍내로 진입하는데 불편함을 느껴던 고려시멘트 앞 도로를 4차선으로 확장하여 명품사과거리와 연결시키고 주공아파트 앞에서 황룡시장으로 연결되는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하여 주공아파트 입주민과 인근 지역 주민들의 교통편익과 더불어 황룡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합니다.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의 적극적인 발굴 육성과 유망기업 유치를 통하여 지역민의 일자리 창출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전국 11개 시군만 공모에 선정된 3차 LH 공공임대아파트 건립사업은 지구지정과 함께 실시설계를 추진 명실상부한 도농복합도시로서 그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행정지원 체계를 확고히 구축하겠습니다.

또한, 군민의 안전을 모든 군정 추진의 중심에 두고, 우리 장성을 재난·재해 걱정없는 안전지대로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우리 지역으로 유치가 확정된 ‘호남권 119특수구조대’와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과 ‘장성소방서 신설’을 위해 부지를 매입하고 재난 방송시스템을 구축하여

각종 재난·재해 발생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발 빠르게 대응하고자 합니다.

또한, 군민이 행복한 맞춤형 복지를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이미 우리 군은 65세 인구비율이 26%로(12,300여명) 초고령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마을단위 경로당을 노인 종합복지의 거점으로 통합지원 형태의 생활공동체 장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노인 효도권 지원과 경로당 부식비 지원, 난방비 지원 등으로 어르신들께서 생활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사회적 약자인 다문화가정, 소년ㆍ소녀가장 등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 지원정책과 신생아 양육비 지원금 확대 등을 통하여 복지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또한, 농촌버스 이용이 어려워 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고있는 관내 16개의 오지마을에 대해서는 100원 택시제를 운영하는 등 우리 군민의 복지생활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키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풍요롭고 살기 좋은 친환경 부자농촌을 만들기 위해서는 장성쌀 맞춤형 비료 지원과 무농약 농가 지원 등으로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통해 농가 소득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농가들이 더욱 편리하게 농기계를 임대하여 영농편익 증진과 생산비 절감을 할수 있도록「농기계 임대사업소 서부 분소」를 개원 하겠습니다.

그리고 농산물 가공기술 지원센터를 개원하여 농업 6차 산업 육성의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영세한 향토 산업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귀농ㆍ귀촌 지원센터 운영을 더욱 활성화하여 돌아오는 농촌, 살고 싶은 장성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지역의 인재를 육성을 위한 사업과 문화ㆍ관광산업도 활성화 시켜 나가겠습니다.

장성장학회 기금을 확충하고 청소년수련관을 개관하여 청소년들이 지성과 감성을 모두 겸비한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문화관광 산업에 있어서도 아직 개발되지 않은 우리 지역의 보물인 축령산을‘복합형 관광상품’으로 개발하여 전국에서 손꼽히는 명상과 힐링의 명소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관광진흥과 더불어 체육의 진흥이 그 지역의 경쟁력과도 직결되는 만큼, 상무 평화 공원 축구장 건립과 함께 공설운동장 건립도 본격적인 작업에 착수하겠습니다.

최고 수준의 공설운동장 건립을 위하여 하천의 물줄기까지도 바꿔가며 운동장 부지를 마련함에 따라 하천기본계획 변경과 같은 사전 절차를 차근차근 이행하여 2017년 완공을 목표로 차질없이 추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저는 군민 여러분께서 선택해주신 민선군수로서 처음 시작하던 마음과 자세를 끝까지 유지하며 중단없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본격적으로 행복한 변화가 시작될 2016년 올 한해에도 군민 여러분 모두가 군정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고 변함없이 성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은 ‘변화와 도전’, ‘열정과 희망’이라는 긍정의 에너지로 다가올 미래 20년을 준비해 나아갈 것을 당부드립니다.

우리 모두는 장성 발전을 이루어가는 역사의 주역입니다. 장성의 시대정신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며 다 같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힘차게 나아갑시다.

아울러, 집사광익 (集思廣益) 즉, “여러 사람이 지혜를 모으면 더 큰 효과와 이익을 얻을 수 있다”라는 말처럼 올 한해는 소통과 화합을 통하여 군민 곁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서 현장에서 군민들의 좋은 의견 듣고 군정현안에 대한 문제의 답을 찾아 군정발전을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아무쪼록,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6. 1. 4

장성군수 유두석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