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과 취약계층에 더 많은 관심을...

노인과 취약계층에 더 많은 관심을...

먼저 장성닷컴신문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장성닷컴은 2001년부터 인터넷신문을 창간하여 지방자치시대를 맞아 장성군민의 가치실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의 참된 대변자로서 역할을 다하는 언론사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였습니다.

장성닷컴 이태정발행인은 그동안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정독직필’ 하시면서 장성군민과 희로애락을 함께 해온 언론인중의 한사람으로 많은 사람의 마음속에 남아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장성닷컴신문이 많은 군민의 성원과 함께하면서 매주 발행하며 이 지역에 소금 같은 산소 같은 신문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해 봅니다.

우리는 이제 100세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준비를 해야 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장수와 행복은 비례하기도 하고 반비례하기도 할 수도 있습니다.

대한노인회에서도 사회에 부담이 되는 노인이 아니라 사회에 이바지하는 노인이 되도록 하기 위하여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성노인회에서도 장성군과 여러 사회단체들과 함께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봉사하는 노인상을 구현하기 위하여 노인일자리사업 제공과 취미생활 개발을 위하여 바둑, 장기대회 건강관리를 위하여 게이트볼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노인의 복지향상과 권익증진을 위하여 여러 가지로 노력하고 있지만 현재 안타깝게도 OECD 국가중에 노인 자살률은 1위입니다. 자식들은 직장을 찾아 떠나고 치열한 경쟁사회로 인하여 부모를 돌보는 자식이 줄어들고 있어 혼자 사는 노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5월 가정을 달을 맞이하여 부모는 큰 것을 바라지도 않고 자식들에 짐이 안 되기 위하여 기대하지도 않습니다. 따뜻한 전화 한 통화 조그마한 마음 씀에도 감동을 받습니다.

장성은 선비의 고장으로 충효를 근본으로 삼고 숭상해왔습니다. 노인에 대한 많은 분들의 따뜻한 배려를 바라며, 장성닷컴신문은 노인과 취약계층에 대하여 더 많은 관심으로 더불어 사는 정이 넘치는 사회구현에 이바지 하시기를 기대하며 다시 한 번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사)대한노인회 장성군지회장 반강진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