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양파수확 기계화 현장 연시회 개최…농기계 정보제공 자리 마련

장성군, 양파수확 “기계로 하세요”

11일, 양파수확 기계화 현장 연시회 개최…농기계 정보제공 자리 마련

군이 영농철을 맞아 양파수확 노동력 절감을 위해 농업인들에게 우수농기계를 시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11일 양파생산 농업인 및 농기계 생산업체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파수확 기계화 현장 연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시회는 농촌 인구 감소 및 부녀화, 노령화 등 노동력이 부족한 실정에서 양파수확 작업시 노동력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트랙터용 양파수확기를 소개해 농업인들이 우수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

이날 시연된 양파수확기는 비닐멀칭 상태에서 줄기를 제거하지 않고 수확작업이 가능해 작업성능이 인력수확보다 30배나 능률적이며, 양파는 물론 마늘 수확도 할 수 있어 경제적인 면에서도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이번에 시연된 농기계들이 양파, 마늘 수확현장에 투입되면 생산비 절감에 크게 기여함은 물론, 모내기, 콩파종 등 바쁜 영농철 인력난 해소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양파 수확시 농기계를 사용하면 노동력 부족을 해결할 수 있어서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더욱 능률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밭작물 기계화 재배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