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심혈관센터 유치 등 역점사업 보고 및 지역현안 건의

이재오 특임장관 아카데미홀 특별강연
주제-대한민국 미래비전
郡, 국립심혈관센터 유치 등 역점사업 보고 및 지역현안 건의

청렴과 공정사회의 전도사 이재오 특임장관이 지난 1일 장성군을 방문했다.

군에 따르면 709회를 맞는 21세기 장성아카데미에 이재오 특임장관이 강사로 나서 ‘대한민국 미래비전’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에는 주민과 기관․사회단체장, 인근 도시민 등 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청렴과 공정한 사회를 통한 국가발전의 비전을 제시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이재오 특임장관은 “유명인사라는 소리를 들으려면 장성아카데미 강사를 해봐야 한다는 소문이 돌 정도”라며, “16년째 강좌를 이어가는 장성아카데미의 높은 수준을 알 것 같다”고 운을 뗐다.

본격적인 강의에서 4H 운동에 전념하며 농촌계몽을 꿈꾸던 시절과 과거 정권에서 민주화 운동에 앞장서 복역한 사연을 소개하며, “나라가 정의로워야 개인도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선거 때만 되면 분열되는 나라 현실을 언급하며, 선거 후에도 부패와 갈등이 그대로 남아 있어 300조 가량이 갈등 치유비용으로 소요된다면서 이를 사회복지 등 생산적인 곳에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부산저축은행 사태는 한국적 권력형 부패의 표본”이라며, “국제적으로 나라가 계속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권력형 부패는 시급히 해결해야 하는 과제다”고 역설했다.

끝으로, “청렴하고 깨끗한 나라를 만드는 게 우리나라 국가 경쟁력이며, 나라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길”이라며, “청렴․공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장성군이 디딤돌이 돼 줄 것”을 주문했다.

특강 후 이재오 장관은 자리를 이동해 김양수 장성군수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들과 만찬을 가지면서 지역의 주요현안과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만찬 자리에서 장성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국립심혈관센터 장성유치와 기타 지역의 주요현안에 대해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