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희망 청년인턴 모집

군, 기업 인력난청년실업 해소 지원

중소기업 희망 청년인턴 모집…7개 기업에서 근무할 5명 선발

장성군이 청년실업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기업체 청년인턴 참여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전라남도 중소기업 희망 청년인턴 프로젝트」추진에 따라 청년인턴 참여 기업체에 근무할 인턴 참여자 5명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턴 참여대상 기업체는 (주)청산녹수, (주)금계, 무등화성(주), 디에스(주), (주)렉스플라텍, (주)지알켐, (주)동천기공 7개 제조·생산업체로 인턴 근무 희망자는 원하는 기업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전남도 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1971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청년 미취업자로 관내 지역민을 우대한다.

현재 대학 재학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예외로 학교 휴학자로서 실업상태에 있는 자, 방송통신·사이버·야간학교에 재학중인 자 등은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은 전라남도 일자리 종합센터 홈페이지(http://job.jeonnam.g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되며, 접수가 완료된 후 기업체 주재로 인턴 면접을 실시해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군 관계자는 “청년인턴 근무는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경력과 실무능력 배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취업 청년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군은 청년인턴 채용 기업에 인턴 근무 기간인 3개월간 월 100만원씩 지원하고, 정규직으로 전환할 경우 월 100만원씩 추가로 지원해 3개월간 총 60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