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 독서캠프 운영

책과 함께 ‘1박2일!'
장성공공도서관, 독서캠프 운영

장성교육지원청 소속 장성공공도서관(관장 서유경)은 4월 22일부터 23일까지 필암서원 집성관에서 ‘책과 함께 1박2일!!' 독서캠프를 운영한다.

장성관내 초등학교 5학년 4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독서캠프에는 외부 전문 강사들이 참여해 1박 2일간 집중적인 독서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그리고 전남 지역 대학 독서토론 동아리 회원들이 학생들의 안전과 행사 진행을 도와줄 멘토로 함께 참여한다.

교육 내용은 참가 학생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책을 직접 몸으로 느끼고 생각하며 독서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갖도록 체험 활동과 참여 위주의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였다.

첫째 날 “책으로 뚝딱! 연극 한 편 만들기” 시간에는 책 한 권을 모둠별로 다르게 각색하고 연극으로 만들어 발표하도록 하여 책을 통해 창의적인 표현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둘째 날 “생각 나누기 독서토론 대회”는 모둠별 독서토론 대회를 하는 시간으로, 미리 공지된 책을 읽고 그와 관련된 주제로 참가 학생들이 찬반토론을 벌이며 비평적 독서 방법을 자연스레 습득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장성공공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캠프는 참가 학생들이 읽고 생각하고 표현하는 종합적인 능력을 키우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며 “무엇보다 1박 2일 동안 아이들이 서로 어울려 놀면서 책에 대해 이야기하고 생각하는 가운데 독서 그리고 도서관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장성공공도서관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