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교육 및 제도개선 발굴

이달부터 민원업무담당자 연무연찬 실시
친절교육 및 제도개선 발굴

장성군이 법령 개정사항 등의 연찬과 제도개선을 통한 업무능력 향상으로 고객감동 행정을 구현한다.

군에 따르면 공무원의 업무처리 능력 향상과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읍면 주민등록․인감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매월 군청 소회의실에서 분야별 업무연찬을 실시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업무연찬회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2시간에 걸쳐 실시하며, 주민등록과 인감 등 민원전반에 대한 교육과 각종 민원시책 전달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게 된다.

특히, 개인정보 보호와 민원업무 관련 법령 개정에 따른 업무추진 요령, 온라인 생활민원서비스 처리요령, 민원제도개선 과제 발굴, 기타 쟁점 사항에 대해 토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객만족에 있어 가장 중요한 친절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업무연찬을 통해 나온 제도개선과제를 수렴해 업무처리 개선에 적극 반영되도록 상급기관에 건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업무연찬회는 직무관련 토의를 통해 담당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은 물론 행정의 고객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업무연찬회를 활성화해 행정오류 없는 장성군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민원인들의 행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한시간 빠른 맞춤형 민원실, 여권 1회 방문 서비스 제도, 민원나르미 서비스 등 다양한 민원시책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