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양수 군수 신년사 <동영상>
활력이 가득한 더 좋은 장성 만들 것

김양수 장성군수가 신묘년 새해를 맞아 “활력이 가득하고 매력이 넘치는 더 좋은 장성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양수 군수는 2011년 3일 2011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2011년을 민선5기의 사실상의 원년으로 보고, 새로운 군정 비전과 목표에 따라 7대 군정과제를 제시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에 따른 내년도 역점시책으로 ▲농업경쟁력 제고와 영세소농을 위한 투자 확대 ▲장성사랑운동 전개 ▲지속적인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 ▲지역특성에 맞는 관광상품 확대 개발 ▲지역어르신들의 안락한 노후생활 지원 ▲2세 교육을 위한 교육경비 지원 ▲ 권역별 개발사업을 통한 정주여건 개선 등을 꼽았다.

먼저 생명산업인 농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잔디산업과 내수면 어업을 본격 육성하고, 영세소농 보호를 위해 각종 농업보조금이 공정하게 지원되도록 개선해 나가는 한편 농업 전반에 대한 투자를 늘리겠다고 말했다.

또한 공직자들이 솔선해 추진하고 있는 장성사랑운동을 더욱 심도있게 전개해 외지인의 장성방문을 유도하고 상점과 택시 등 영업이 활황을 이루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지속적인 기업유치와 더불어 6년째 끌어온 나노산업단지 조성 공사의 본격 추진과 국립심혈관센터를 유치하기 위한 활

동에 박차를 가하고, 최근에 유치한 차세대 마이크로 응용 레이저 시스템 기반구축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장성발전을 위한 동력으로 삼겠다고 했다.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묘안도 제시했다. 김양수 군수는 “장성의 특성에 맞는 격조높은 유무형 관광명소와 상품을 확대 개발해야 한다”고 말하고, 이를 위해 축령산 둘레길 조성, 한옥형 호텔 개관, 장성아카데미를 활용한 교육관광 투어, 변이중 화차 복원 및 시연, 유기농 쌀로 만든 고급막걸리 판로개척 지원을 제시했다.

지역 어르신들의 안락한 노후를 위해 경로당 주부식비 지원에 이어 목욕비를 지원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점차 늘어나는 다문화가족에 대한 배려와 지원에도 소홀함이 없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미래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부터 초중학교에 친환경 무상급식을 실시하고, 교육당국과 각급학교의 자율성을 존중하는 범위에서 교육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삼서 뉴타운 조성사업,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 등 권역별 사업을 활발히 추진해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지역 건설업체의 수주물량 확보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김양수 장성군수는 “지역사회의 공동 목표는 구성원 모두가 공동체 의식을 갖고 합심하고 협력할 때 비로소 달성된다”며, “군민과 공직자가 다함께 뜻을 모으고 힘을 합쳐 ‘더 좋은 장성'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2011년도 신년사 전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희망찬 새 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 한 해 동안 군민 여러분 모두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일마다 뜻대로 이루어지기를 빕니다.

농민들께서는 기상이변 없이 안심하고 농사를 지어 풍작의 기쁨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애써 기른 농축산물도 제 값을 받고 팔아 소득이 늘어나기를 기원합니다. 기업을 경영하거나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도 사업이 날로 번창해서 부자가 되시기를 빕니다.

취업을 원하는 젊은이들도 모두다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게 되면 참 좋겠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하루하루를 편안한 가운데 보람 있게 보내시고, 병상에서 투병중이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처지에서 살아가시는 분들도 용기와 희망을 되찾으시기 바랍니다.

공직자를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 임직원 여러분께서도 각자 위치에서 맡은 바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는 역동적인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지역적으로는 민선5기의 사실상 원년인 2011년이 장성의 새로운 도약을 이룩하는 의미 있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개발을 촉진하는 가시적이고 구체적인 청사진이 펼쳐지기를 염원합니다. 이를 위해 군수를 비롯한 700여 공직자들은 올 한 해 동안 활력이 가득하고 매력이 넘치는 ‘더 좋은 장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첫째, 생명산업인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영세소농의 영농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투자를 늘리겠습니다. 잔디산업과 내수면 어업도 본격적으로 육성하겠습니다. 다만, 각종 농업보조금은 공정하게 지원되도록 개선해나겠습니다.

둘째,『장성사랑운동』을 보다 더 심도 있게 전개하고, 외지인의 장성방문을 유도하여 상점과 택시들의 장사가 잘 되도록 하겠습니다. 상무대 장병과 면회객들이 지역 상가를 활발히 이용하고, 서울과 광주에 사시는 향우들께서 지역경제에 도움을 주는 방안도 협의해나가겠습니다.

셋째, 지속적인 기업유치와 중소기업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일자리를 더 많이 창출하겠습니다.

6년째 끌어온 나노산업단지 조성사업은 반드시 첫 삽을 뜨도록 하고, 이 곳에 국립 심혈관센터를 유치하기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정부와 도의 지원을 받아 유치한 차세대 마이크로 응용 레이저 시스템 기반구축사업도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넷째, 장성의 특성에 맞는 격조 높은 유․무형의 관광명소와 상품을 확대 개발하겠습니다.

축령산 둘레길 조성, 축령산 탐방 전용열차 운행, 한옥형 호텔 개관, 장성아카데미를 활용한 교육관광 투어 실시, 선비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변이중 화차 복원 및 시연, 홍길동 축제 및 테마파크 고객의 어린이화, 장성호 관광지에 임권택 영화감독 이미지 보강, 유기농 쌀로 만든 고급 막걸리 판로개척 지원 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다섯째, 어르신들의 안락한 노후생활을 보장해드리기 위해 경로당에 대한 주․부식비 지원에 이어 목욕비를 지원하는 방안도 강구하겠습니다.

점차 늘어나는 다문화 가족에 대한 배려와 지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쾌적한 환경보전과 보건의료 서비스 확대로 군민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여섯째, 미래의 주인공인 2세 교육을 뒷받침하기 위해 군 재정사정이 허락하는 한 교육경비를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올해부터 초․중학교 학생에 대한 친환경 무상급식을 실시하겠습니다. 그러나 지원은 하되 간섭은 하지 않는다는 원칙하에 교육당국과 각급학교의 자율성을 존중하겠습니다.

일곱째, 권역별 개발사업을 활발히 추진하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지역 건설업체의 수주물량 확보에 도움을 주겠습니다.

계속사업인 개발촉진지구 사업, 장성 소도읍 육성사업, 삼서 뉴타운 조성사업, 북이 및 서삼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과 신규사업인 장성역전 광장조성사업, 삼계 거점면 소재지 종합개발사업, 삼서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 상무대~사창간 자전거 도로개설 사업 등을 병행 추진하겠습니다.

황룡강과 약수천의 생태하천 사업과 3개소의 산촌생태마을 사업을 추진하고, 농협중앙회와 호남권 물류센터 건립을 적극 협의하겠습니다.

이상 설명 드린 7대 군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작년보다 14% 늘어난 2,685억원의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겠습니다.

투명행정, 현장행정, 효율행정, 비교행정, 창의행정 구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새 해를 맞아 확인하고 점검하는 우리들의 크고 작은 소원이 저절로 성취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지역사회의 공동목표는 구성원 모두가 공동체 의식을 갖고 합심해서 협력할 때 비로소 달성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군민과 공직자 모두 올 한 해 동안 다 함께 뜻을 모으고 힘을 합쳐 나갈 것을 굳게 다짐합시다.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서 일년 내내 좋은 일만 이어지기를 거듭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년 1월 1일

장 성 군 수 김 양 수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