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량, 원예, 축산분야 등 98개 사업 대상, 14일까지 신청

“2012년도 농림사업 신청하세요!”
식량, 원예, 축산분야 등 98개 사업 대상, 14일까지 신청


장성군이 농업의 경쟁력 제고와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농림수산사업을 발굴 지원한다.

군에 따르면 내달 14일까지 농업인, 생산자단체, 농림업 관련 산업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2012년 농림수산산업 신청을 받는다고 말했다.

2012년 농림수산산업은 농업인·생산자단체 등이 자율적으로 사업을 신청해 추진하는 자율사업 67개와 국가 또는 지자체·정부투자기관 등이 공공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공공사업 31개 총 98개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신청대상인 자율사업은 총 67개 사업으로, 식량․원예․식품․산림 분야의 물류표준화사업, 과수고품질시설현대화사업, 산림소득증대사업 등 37개 사업과 농촌개발·축산·수산·광특회계 분야의 녹비작물종자대지원사업, 조사료생산기반확충사업, 자율관리어업육성지원사업, 농산물산지유통센터건립지원사업 등 30개 사업이다.

신청방법은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읍·면사무소나 농업기술센터, 한국농촌공사 등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된 대상사업은 해당 사업부서의 사업성 검토 후 군 농업농촌및식품산업정책심의회의 심의와 전남도의 심의를 거쳐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정부예산 배분계획에 따라 확정된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250억 원의 사업이 확정돼 올해 사업에 반영됐다”며, “농업발전과 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많은 농업인들이 사업을 신청하여 부농의 밑거름으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