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의회 김상복 의장 송년사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양수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꿈과 희망으로 맞이했던 경인년 한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먼저, 금년 한 해 동안 우리 군 의회에 따뜻한 격려와 애정 어린 충고를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의 복지증진과 지역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내년도 우리군의 어려운 재정여건을 극복하기 위해 민선자치 이후 가장 많은 국·도비를 확보한 김양수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진심어린 위로와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금년 한해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침체에 빠진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범군민적으로 총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우리 장성군 의회에서도 내년 의정비를 올해와 같이 동결하여 군민의 복지시책에 편성토록 하였으며,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서민생활안정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도록 집행부의 노력을 촉구하여 군민들의 복지에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금년 이상기후로 벼를 비롯한 농작물 수확량이 감소하고 쌀값마저 하락하여 실의에 빠져 있는 농민들을 위해 쌀값보장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하고 정부와 관계기관에 건의하였습니다.

아울러, 행정사무감사, 특위활동, 주요 시설방문 등 현장중심의 의정활동과 각종 연찬회, 의정연수, 비교견학 등 적극적인 업무연찬으로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의회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하여 문제점을 찾아 시정·개선토록 하고, 군민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능동적으로 해결해 나감으로써 대의기관으로서의 소임을 다해왔습니다.

그러나, 모든 군민이 만족하기에는 의정활동이 다소 미흡한 부분도 없지 않았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군민 여러분의 더욱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연말연시를 맞아 우리 주변의 어렵고 힘든 이웃을 위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장성군의회 의장 김상복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