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노인종합복지시설 찾아 위문품 전달·시설 종사자 격려

전라남도의회 김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장성2)이 2일 장성군 진원면에 위치한 ‘프란치스꼬의 집’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전라남도의회 김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장성2)이 2일 장성군 진원면에 위치한 ‘프란치스꼬의 집’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전라남도의회 김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장성2)이 2월 2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장성군 진원면에 위치한 노인종합복지시설 ‘프란치스꼬의 집’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프란치스꼬의 집’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의지할 곳 없는 어르신들에게 요양시설과 인지ㆍ재활 기능회복 프로그램 등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75명(남10, 여65)의 어르신들이 생활하고 있다.

이날 김회식 의원은 어르신들이 생활하시는 데 불편함은 없는지 살펴보고, 시설 관계자들에게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부탁했다.

또한 시설의 전반적인 운영 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을 다해주는 종사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 의원은 “명절이 되면 가족과 함께하지 못해 더욱 외로운 분들이 많다”며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입소하신 어르신들 모두가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정책 확대와 돌봄 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