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간식 온기나눔 봉사로 건강한 공동체 문화 조성

사진제공=시일건강타운
사진제공=시일건강타운

장성읍청년회·장성읍여성회·북이면청년회·북하면청년회 회원들이 지난 3일 시일건강타운(원장 임동택)에서 상생프로젝트 일환으로 시설 거주인을 대상으로 사랑 가득한 겨울간식 나눔행사를 가지면서 건강한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북하면 소재 시일건강타운 관계자는 “시설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설 명절을 앞두고 더욱 외로운 분위기에서 보내시는데 이것을 안타깝게 생각한 정철 도의원의 주선으로 2018년에 이어 이번에도 이루어졌다”라고 전하면서 “지역청년들의 따뜻한 손길로 만들어진 떡볶이, 오뎅, 붕어빵, 호떡을 먹으면서 지역 청년들과 시설 장애인들이 함께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강현민 장성읍청년회장은 “돌봄공동체를 통한 지역사회 재능기부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신장애인들에게 회원들과 함께 따뜻한 음식을 나눌 수 있어서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동택 원장은 “정신장애인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오늘 청년들이 만들어준 겨울 간식이 맛도 좋고 설명절의 외로움을 잊게 했다”고 거주인들의 말을 전하면서 “지역 청년회와 자원봉사자에게 고맙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시일건강타운
사진제공=시일건강타운
사진제공=시일건강타운
사진제공=시일건강타운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