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이면 경로당 회장 및 회계담당자 50여 명 대상 교육

류현성 북이면장이 북이면 34개소 경로당 회장과 회계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류현성 북이면장이 북이면 34개소 경로당 회장과 회계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장성군 북이면 행정복지센터가 34개소 경로당의 회장과 회계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정확한 집행 및 원활한 정산을 위한 경로당 보조금 교육을 실시했다.

보다 투명하고 내실 있는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에서는, 보조금 지원 현황, 집행 기준, 분기별 정산 방법 등 경로당 대표 및 회계담당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을 전달하였으며, 어르신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보조금 집행 관련 교육자료를 작성 배부하여 더욱 효과적인 교육을 진행하였다.

특히, 분기별 정산 시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문제점과 그 개선 방안을 중점적으로 교육하였으며, 구체적인 예시를 함께 들어 교육의 집중도를 높였다. 끝으로 참석자들의 기타 문의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그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교육을 마무리했다.

류현성 북이면장은“매서운 추위에도 교육에 참석해주신 어르신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지금까지 경로당 운영을 위해 솔선수범 봉사해오신 각 경로당 회장 및 총무님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지난 2023년을 순조롭게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면서 “이번 연초 보조금 교육을 통해 그동안 어르신들이 경로당 보조금 사용하고 정산하며 느끼셨을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셨길 바라고, 다가온 2024년 더욱 건강하고 행복 가득한 한 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