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은 대한민국의 숨겨진 보석…대한민국 대표 ‘치유 관광산업’ 선도

장성닷컴은 오는 4.10 총선에 출사표를 던진 김영미, 박노원, 이석형 예비후보자에게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장성군 관련 1호 공약’이 무엇인지 물었다. 보도는 답변을 보내온 순으로 한다.(편집자 주)

박노원 예비후보는 장성군 관련 1호 공약으로 “축령산 중심 ‘치유 힐링 밸리’ 조성으로 대한민국 대표 ‘치유 관광산업’ 선도”를 제시했다. 박 예비후보는 “장성은 대한민국의 숨겨진 보석과도 같은 곳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곳이다”면서 “축령산에 ‘치유 힐링 센터’를 설립하겠다”고 공약했다.

[질문에 대한 답변 전문]

<축령산 중심 ‘치유 힐링 밸리’ 조성으로 대한민국 대표 ‘치유 관광산업’ 선도>

살기 좋은 장성으로 도약, 박노원이 해내겠습니다!

장성은 대한민국의 숨겨진 보석과도 같은 곳입니다. 자연의 풍부함으로 우리 장성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곳입니다.

장성의 자연적 잠재력은 축령산의 편백나무에서 드러납니다. 우리나라 편백나무의 20%가 이곳에 자리 잡고 있으며, 이는 장성이 단순히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곳이 아니라 치유와 힐링의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이미 갖추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 장성이야말로 대한민국의 대표하는 치유 힐링 도시로서 건강한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저 박노원이 장성이 대한민국 대표 ‘치유 힐링 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치유 힐링 밸리’는 단순한 휴양지가 아닌, 자연 치유•휴양•첨단 과학기술이 어우러진 복합 건강 관광 산업단지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한 6대 공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축령산에 ‘치유 힐링 센터’를 설립하여 스트레스와 피로에 지친 현대인에게 자연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편백나무 숲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심신의 안정과 치유를 도모할 것입니다. 또한, 현대적 건강 관리와 전통적인 자연 치유 방법이 어우러진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개인화된 치유 경험을 제공하겠습니다. 더불어,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을 넘어 장성군의 관광 명소로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둘째, ‘연구개발 중심의 국립심뇌혈관센터와 연계한 치유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겠습니다. 심뇌혈관 건강에 초점을 맞추어, 장성군민들과 방문객들에게 효과적인 예방 및 치료 방법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과학적 연구와 자연 치유 방법의 융합은 장성군을 건강과 웰빙의 중심지로 만드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셋째, ‘산림 휴양지 및 체험 시설’을 축령산 일대에 조성하여, ‘축령산 편백 치유의 길’을 포함한 다양한 ‘치유 로드맵’을 개발하겠습니다. 축령산 일대의 산림 휴양지 및 체험 시설은 자연과의 깊은 교감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축령산 편백 치유의 길'을 포함한 다양한 산책로, 명상 공간, 그리고 자연과 함께하는 치유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방문객들이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의 치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시설은 장성군을 건강과 웰빙의 목적지로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넷째, ‘헬스케어•치유힐링 관련 첨단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고용 기회를 창출하겠습니다. 헬스케어 및 치유힐링 관련 첨단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장성군은 건강과 웰빙 산업의 혁신적인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며 고용 기회를 늘릴 계획입니다. 현대적인 건강 관리 기술과 자연 치유 방식의 조화를 추구하며, 장성군의 경제적 성장을 가속화하겠습니다.

다섯째, ‘친환경적인 개발’을 통해 장성군의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관광 개발을 추진하겠습니다. 장성군의 자연환경을 보호하는 친환경적인 개발 방침을 채택하여 지속 가능한 관광산업을 발전시키겠습니다. 이를 위해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건설 기법과 에코투어리즘을 도입하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관광 정책을 실행하겠습니다.

여섯째,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여 장성군을 국제적인 치유 및 휴양 명소로 발전시키겠습니다. 장성군의 독특하고 다양한 치유 및 휴양 프로그램을 홍보하여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겠습니다. 장성군의 아름다운 자연과 혁신적인 치유 프로그램을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국제적인 치유 및 휴양 명소로서 장성군의 위상을 높이겠습니다.

존경하는 장성군민 여러분! 저 박노원은, 이곳 장성에서 나고 자라왔습니다. 고시 합격 후 기초단체와 광역단체에서 우리 지역을 면밀하게 들여다보고, 중앙부처인 행정안전부를 거쳐 대한민국 정치의 중심인 청와대에서 국정 운영 전반을 배우고 해결해 왔습니다. 그 시간만큼 누구보다 우리 지역에 대한 깊은 이해를 다져왔고, 지역민들의 삶을 지키며 지역을 발전시킬 비전과 준비는 탄탄해졌습니다. 젊고 유능한 박노원, 탄탄하게 준비된 박노원이 우리 지역의 정치혁신과 지역발전을 반드시 해내겠습니다.

살기 좋은 장성으로 도약과 발전, 저 박노원이 반드시 해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