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권의 불의에 맞서 싸우겠다…지지 호소

장성닷컴은 오는 4월 10일(수)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예비후보자를 대상으로 출마의 변을 듣는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영미 동신대 교수, 박노원 전 청와대 행정관, 이석형 전 함평군수가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보도는 답변을 보내온 순으로 한다.(편집자 주)

이석형 예비후보
이석형 예비후보

민주당 이석형 전 함평군수는 지난해 12월 18일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이 예비후보는 출마의 변에서 “윤석열 정권의 불의(不義)에 맞서 싸우겠다. 불통과 억압, 오만과 무능, 부패(腐敗)의 정치를 끝내달라는 국민의 목소리에 응답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출마의 변

이재명과 함께! 인물교체! 정권교체! 꺾이지 않는 이석형! 국회로 가겠습니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대한민국 헌법 제1조를 되새기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장성군민 여러분께 말씀드립니다.

장성군민 여러분, 지금 우리 대한민국은 증오와 저주, 불통과 억압, 오만으로 가득 찬 윤석열 대통령과 검찰 독재정권으로 인해 위기에 빠졌습니다. 그들의 무도함과 무능함은 피와 땀으로 쌓아 올린 민주주의와 경제를 무너뜨렸고 평화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의 미래 세대에게서 희망과 정의를 빼앗았습니다.

노무현 대통령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세상에서 어떤 부정(不正)이 저질러져도, 어떤 불의(不義)가 눈앞에서 벌어지고 있어도, 강자가 부당하게 약자를 짓밟고 있어도, 모른척하고 고개 숙이고 외면하고 있다.”라는 대통령 출마 선언 당시의 말씀입니다.

외면하지 않겠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불의(不義)에 맞서 싸우겠습니다. 불통과 억압, 오만과 무능, 부패(腐敗)의 정치를 끝내달라는 국민의 목소리에 응답하겠습니다. 불의에 맞서 이석형, 국회로 가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이재명 대표와 함께, 저 무능한 괴물을 몰아내겠습니다.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불의(不義)에 맞선 싸움에 힘이 들지라도 이석형, 꺾이지 않겠습니다. 중앙정치의 횡포와 가짜뉴스의 음해, 정치적인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이석형은 더욱 단단하게 우리 사회를 위해 헌신했습니다. 오히려 혁신에 혁신을 거듭하며 지역민 여러분의 응원으로 성장했습니다. 더욱 단단하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겠습니다.

이석형은 일하는 사람입니다. 일로 평가받았고 늘 일해왔습니다. 강력한 지역변화의 출발점을 만들겠습니다. 지역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사람답게 살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와 살만한 터전’, ‘사람 사는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지역민의 실속을 챙기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 가장 먼저 우리 지역이 안고 있는 지방자치의 고질적인 공천 문제를 개선하여 주민이 화합하는, 주민이 자랑스럽고, 진정한 주인이 되는 지방의 시대를 열겠습니다. 행정구역의 경계를 넘어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동반성장과 균형발전을 이루겠습니다. 지역민 여러분과 함께, 이재명과 함께, 더불어민주당의 이석형이 사람이 살만한 세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빼앗긴 정권을 다시 찾아올 수 있는 이재명과 함께 일할 인물이 꼭 필요합니다. 정권교체의 발목을 잡는 정치인은 교체해야 합니다. 일하지 않는 정치인, 반드시 교체해야 합니다. 인물 교체를 통해 빼앗긴 민주주의, 도둑맞은 정의를 되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국민이 승리하는 위대한 민주정부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이석형! 국회로 가겠습니다.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장성군민 여러분, 이석형은 일 해왔습니다. 일하겠습니다. “좋은 정치”로 부끄럽지 않게 열심히 하겠습니다. ‘약무호남시무국가(若無湖南是無國家)’의 당당함과 정의로움으로 민주주의와 민생경제를 회복시키고, 한반도에 평화를, 미래 세대에게 희망을, 우리 사회에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

“굳게 단결합시다. 굳게 뭉쳐서 같이 전진합시다. 같이 싸웁시다. 같이 승리합시다. 위대한 새로운 승리의 시대를 창출합시다.” 김대중 대통령님의 말씀을 전해 드리며, 위대한 승리의 시대를, 지역민 여러분과 함께, 이석형이 열어나가겠습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기본 사항

이석형(1958년 전남 함평군 출생 / 전남 함평군 송산길 30-11 (학교면) )

현) 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 현) 더불어민주당 중앙위원

현) 더민주전국혁신위원회 상임위원 / 현) 동서화ㅁ합발전포럼 상임대표

전) 이재명 대통령후보 여민동행위원회 상임위원장

전) 이재명 대통령후보 대동세상연구회 상임고문

전) 민주개혁국민행동운동본부 공동상임대표

◌주요 경력

민선 2,3,4기 함평군수, 제19~20대 산림조합중앙회장

전남대학교 농과대학 졸업, 한국방송공사 KBS PD

전국청년시장군수구청장회(청목회) 회장

노무현대통령직속 농어업특별대책위원회 자문위원(2005년)

문재인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2017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개발전문위원회 위원(2004년 10월 ~ 2007년 01월)

밀알중앙회 총재, 한국곤충산업협회 회장, (사)보재이상설선생기념사업회 회장

한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

◌주요 수상내역

‘한국 농업에 영향을 미친 100인’(농민신문, 2004)

기초단체장 상호평가 ‘일 잘하는 단체장’ 1위(조선일보, 2008 / 2009 2년 연속)

안중근평화대상(안중근평화재단아카데미, 2010)

지방자치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포장(대한민국 정부 2015)

◌저서

세상을 바꾸는 나비효과 – 2010, 내 부모 모시듯 내 아이 키우듯 – 2012, 시대는 장보고를 부른다 – 2014,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블루오션과 창조경영 – 2019, 꺽이지 않는 이석형의 꿈과 도전 – 2023

※상기 프로필은 후보자가 제공한 정보이며 장성닷컴에서 팩트체크(사실검증)를 하지 않았고, 선거법 위반이 있을 시 책임은 후보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