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이 지역 내 시설 딸기 농가에 수정용 꿀벌을 공급한다. 군은 보급용 꿀벌을 장성 지역 양봉농가에서 확보해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군은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꿀벌 공급 농가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이어서 이달 10일에는 딸기-양봉 대표단체 협의회를 갖고 세부적인 사항을 조율했다.

현재 장성지역 딸기 재배농가 규모는 234농가 91헥타르(ha)에 이른다. 진원면, 남면, 황룡면 등 주로 장성 남부권에 집중돼 있다. 군의 지원으로, 수정용 꿀벌을 시중 단가의 50% 가격으로 구할 수 있어 농가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양봉 농가에도 희소식이다. 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750군(통), 1억 5000만 원 상당의 꿀벌을 판매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지난주까지 시설 딸기 재배농가 사업신청서를 받은 장성군은 오는 23일부터 11월 10일까지 약 3주에 걸쳐 수정용 꿀벌을 공급할 계획이다. 꿀벌 공급에 관한 문의는 장성군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061-390-8431)로 하면 된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농업인의 경영 안정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현장 중심 사업을 펼쳐 가겠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 9월에도 딸기 모종을 적당한 시기에 옮겨 심을 수 있도록 ‘꽃눈 분화 검사’를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