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소방서
장성소방서

장성소방서(서장 문삼호)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방문객들의 안전한 추석 연휴를 위해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4일까지 추석 연휴 8일 동안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소방력 613명, 소방 차량 등 장비 23대를 동원해 대형화재 등 각종 재난사고 방지와 사고발생 시 신속한 대응에 중점을 두고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주요 내용은 ▲소방관서장 중심 현장대응체계, 상황관리로 초기대응 강화 ▲인력ㆍ장비 유지관리를 통한 상시 출동태세 확립 ▲재난대비 대응태세 확립, 소방관련 생활민원 적극 지원 ▲전통시장, 화재취약대상 소방순찰 및 출동로 확보 ▲명절 귀성객 등 불특정 다중인이 운집하는 장성역ㆍ시외버스터미널 구급차 유동순찰 강화 ▲유관기관 협조체계 점검, 비상연락망 상시 유지 등이다.

또 소방서는 추석 명절 전 화재예방대책으로 귀성객이 운집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특별조사와 화재안전컨설팅, 화재예방 안전수칙 대국민 홍보를 강화했다.

문삼호 서장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시민이 불안 없이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각종 사고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며 “명절 음식 준비 등으로 화기 취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화재 발생에 각별히 주의 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