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부부, 가족, 이혼전·후, 임신·출산 및 양육 등 무료 진행

장성군가족센터(센터장 이정문)에서는 장성군에 거주하고 있는 개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부부상담, 가족상담, 이혼전·후상담, 임신·출산 및 양육상담, 집단상담 등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요즘 ‘금쪽같은 내 새끼’ 등을 통해 상담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되고 이를 반영하듯 내면정서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증가하면서 센터에 상담을 신청하는 대상자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부부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집단상담에서는 다양한 활동과 풍성한 사례 나눔을 통해 치유를 경험하고, 배우자와의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부부관계의 변화를 경험한 참여자들이 부부가 함께해서 더 좋았다는 의견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받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장성군가족센터에서는 개인의 정서 치유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족 간의 갈등 해소를 도와 장성군민들이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가족상담의 문을 활짝 열어두고 있다.

이정문 센터장은 “장성군가족센터는 장성군민들이 일상의 스트레스 및 불안 해소를 통한 마음돌봄으로 행복한 웃음이 많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가족상담은 장성군가족센터 홈페이지(http://jangseonggun, liveinkor ea.kr 또는 http: //jsfc.familynet.or.kr)로 신청하거나 센터 내방신청 및 상담전용전화(☎395-2244)로 상담신청 후 상담을 진행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