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합동으로 추진

장성군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재영)는 지난 1일 장성군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나주센터에서 공동으로 추진한 소상공인 경영 개선을 위한 '2023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에 참석했다. 

이번 '2023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는 장성군소상공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소상공인연합회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 자리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나주센터 관계자는 정책자금 안내, 백년가게, 제로페이 지원사업 등 다양한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을 설명했다. 

장성군에서는 시행 중인 소상공인 점포임대료 지원, 리모델링 지원사업 등도 소개했다. 장성군청 규제개혁팀 관계자는 소상공인 규제개혁과 제도완화에 대한 설명도 덧붙였다. 

군 관계자는 “지역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 시행 및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회장은 "오늘 설명회가 소상공인에게 유익한 정보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 소상공인이 장성의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역할을 해내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설명회가 열린 소상공인연합회 사무실은 지역 내 2800여 소상공인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곳으로 올해 3월 장성군으로부터 사무실 임대·운영비 등을 지원받아 개소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