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 특수교육지원센터는 5월 17일(수) 장성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22. 통합교육 역량강화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 담당교사의 특수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특수교육대상자의 성공적인 통합학급 적응을 위한 행동지원과 인권지원 등 다각적 지원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함께하는 통합교육 가이드’를 주제로 강사를 초청하여 원활한 통합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특수교사와 통합학급 담당교사의 역할에 대한 다양한 자료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통합학급 담당교사는 “특수교육대상자를 지원하는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은 일이 많았다. 이번 연찬회를 계기로 어떻게 특수교사와 협업하고 소통해야 하는지 알았다. 자주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철주 교육장은 “모두가 소중한 우리 학생들이다. 일반학생과 특수교육대상자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한 공간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특수교사와 통합학급 담당교사가 함께 노력해야 할 부분일 것이다. 앞으로도 특수교사와 통합학급 담당교사가 전문성을 발휘하여 성공적인 통합학급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