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환경개선사업 참여·노인 발마사지 봉사·김장봉사·장학사업…

장성고총동문회(회장 이지연)는 지난 18일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김장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도을 펼쳐 이목을 끌고 있다.

이날 ‘장성고총동문회와 함께하는 김장봉사’는 관내 장애인가족에게 전달될 800포기 김장김치로 장애인복지관 관계자와 한국부인회, 장성읍여성회, 장성고 동문들이 모여 진행했다. 올해가 3년째다.

장성고총동문회는 올 해 장성고동문여성봉사단 다원회와 함께 장성농산물(사과) 판매운동 실시, 장성군청년재능나눔협의회와 함께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참여해 청소봉사 추진,  찾아가는 노인 발맛사지 봉사, 장성신협과 연계해 행복한 집 프로젝트 사업으로 온수매트 전달 등 물품지원 봉사를 실시하는 등 밝은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후학 양성을 위해 매년 장학금 지원사업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금년에는 모교에 1200만원, 장성장학회에 100만원의 장학금으로 후원했다.

또한, 지난 20일에는 12월 03일 수능을 앞둔 후배들을 위해 ‘힘내라! 수능대박기원’의 의미로 찹쌀떡, 귤, 방울토마토, 포도를 담은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이지연 회장은 “총동문회는 동문회 발전, 모교 발전, 후배양성을 위해 존재하지만, 먼저 지역에서 인정받는 동문회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우리 장성고총동문회가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지역경제를 위해 지역에서 소비하는 전통을 만들어 가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