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학생과 행복한 부모가 함께하는 북일 달빛캠프

북일초등학교(교장 선효남)는 지난 8~9일 1박 2일 동안 국립장성숲체원에서 13가족 48명이 참여한 ‘제2회 꿈꾸는 학생과 행복한 부모가 함께하는 북일 달빛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달빛캠프는 학교의 특색 교육인 ‘숲속 생명 북일학교’ 운영과 학부모회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전교 17가족 중 13가족이 참여하였으며, 2018년 업무협약을 맺은 국립장성숲체원의 협력으로 2회째를 운영하게 되었다.

가족과 함께 방장산 숲길을 걸으며 오감으로 느끼는 숲 체험, 목재 카프라로 탑 높이 쌓기 및 원형 집 짖기,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레크레이션, 가족 사진 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족이 하나 되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이희자 학부모회장은 “북일의 모든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너무 행복했으며, 다른 가족들과 친분을 쌓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했으며, 5학년 변수빈 학생은 “가족과 함께한 1박 2일이 너무 즐거웠으며 내년에도 또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북일초등학교에서는 학생, 학부모 및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하여 학부모회를 활성화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마을학교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