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장성공공도서관, 전남 평생교육의 메카로 우뚝!성공스피치 등 56개 강좌, 960명 참여 가을학기 개강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지난 6일 도서관 강당에서 수강생, 강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을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가을학기 평생교육은 9월 6일부터 12월 19일까지 13주간 운영되며, 학생을 위한 토요강좌, 주민을 위한 문화예술, 어학, 자격증 강좌 등 56개 과정에 960여 명이 참여한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도서관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직원 및 강사소개, 수강생이 지켜야 할 수칙 등이 안내되었다.

인사말에서 김점수 관장은 “학문의 길에는 정도가 없으며 끊임없는 향학의 의지는 배움을 갈망하는 수강생들에게 어려운 길이기도 하지만 그 어떠한 것보다 더 보람있는 길이다”라며 “도서관은 학생과 주민들의 배움에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공공도서관은 2013년 직속기관 개편이래 올해는 가장 많은 240여 개의 강좌와 8개 공모사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프로그램의 질적 성장은 물론 3.1 운동 100주년 기념 무궁화 동산 조성, 도서관 내부 전통 한옥 이미지 인테리어 공사, 평생교육실 증축을 추진하는 등 쾌적하고 여유로운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장성닷컴  newsing@chol.com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닷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