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시일건강타운 ‘개원 33주년 기념행사 성료’

북하면에 소재한 시일건강타운 33주년 기념행사가 지난 10일 인근마을 주민들과 후원자들이 참석하고 지역가수들의 축하공연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박기철씨의 후원으로 담장 조경석쌓기 공사의 제막식을 식전 행사의 시작으로 감사패 전달, 축하공연, 기념품제공 등 시설 거주인들과 지역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장을 찾은 지역주민들은 ’양로원에 이어 33년 전에 정신요양원이 개원되었는데 지금까지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고 지역 농가에도 일손을 덜어주고 있어서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또한 한 주민은 ‘언론에서 조현병 환자의 사건을 보는데 시설이 개방화되었지만 하나도 안 무섭고 다른 편견없이 우리와 똑같은 주민으로 생각하고 살고 있다’고 귀띔했다.

임동택 원장은 “정신장애인들이 좋은 환경에서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지역주민, 후원자, 관계자 그리고 오늘 축하공연을 해주신 들꽃음악봉사단에게도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시일건강타운은 안전진단 D등급으로 사용이 어려운 노후화된 건축물에 대한 철거가 시급한 실정에서 지난 해 부터 310평을 철거하고 443평을 증개축하여 올 2월에 건축물 사용승인을 받았다. 기능보강사업 자부담의 어려움으로 3년간에 걸쳐 공사가 추진되었으며 현재는 거주인들의 안전확보와 거주 환경이 크게 개선된 상태다.

 

장성닷컴  newsing@chol.com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닷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