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가구 전 세대 입주계약 완료

장성드림빌 분양률 100% “인기 실감”
200가구 전 세대 입주계약 완료…내년 3월 입주목표 사업추진 박차

장성군이 도시거주 젊은 인력을 유치, 살맛나는 농촌건설을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해온 농어촌뉴타운 ‘장성드림빌'의 입주 분양이 100%로 마감됐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6월 입주자 모집을 시작한 농어촌 뉴타운 장성드림빌의 200세대에 대해 지난 11일을 마지막으로 임대 및 분양 입주계약을 모두 끝마쳤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에서는 부지정지작업 및 선행하우스를 오는 5월 완공할 계획이며, 내년 2월까지 주택건축을 완료, 3월 입주를 목표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처럼 장성드림빌이 인기 있었던 이유는 쾌적한 전원 주거환경과 편리한 교통, 우수한 교육·문화·의료 등 복지인프라가 잘 갖춰지고, 군의 귀농 정착지원 등 사업성공에 대한 열의가 높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군은 입주자의 부담완화를 위해 마을기반 시설비 및 토지매입비를 부담해 분양가격을 대폭 낮추고, 농어촌테마공원사업을 뉴타운과 연접 개발해 관광체험농업육성 등 시너지 효과로 인한 결과로 보고 있다.

또한, 입주예정자를 대상으로 사전 영농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새내기 영농체험 농장 운영, 귀농인 인턴운영, 장성미래농업대학 등을 통하여 맞춤형 영농교육실시하여 귀농 후 정착하고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 조성에 최대한의 행정적인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기타관련 정보는 장성군청 홈페이지, 장성드림빌 네이버 카페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관련 문의는 장성군 미래전략사업단(061-390-7466~9)으로 연락하면 된다. /자료제공 장성군청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