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도서관 관계자 대상 실무교육실시

공공도서관, 학교도서관과 상생나섰다
학교도서관 관계자 대상 실무교육 실시


장성교육지원청 소속 장성공공도서관(관장 서유경)은 장성군 초․중․고 도서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4월 7일 도서관내 평생교육실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2011년 학교도서관 관계자 실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장성관내 학교도서관 담당 교사, 관계 직원, 학부모 도우미 등 25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도서관 운영 관계자를 대상으로 공공도서관에서 전문적인 실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전문 사서인력이 부족한 학교도서관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청 학교도서관지원센터에 강사 파견을 요청하여 2011년 5월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대한 운영방법을 중점으로 올해 전라남도교육청 독서관련 사업 계획과 학교도서관에서의 자료 정리 및 폐기, 배가 등 실무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또한 학교에서 요청할 경우 방문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주던 공공도서관의 기존 지원방식에서 한 단계 나아가, 보다 적극적인 지원 방법을 마련함으로써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 간의 협력체계를 더욱 긴밀하게 하는 계기가 된 시간이었다.

장성공공도서관은 앞으로도 학교도서관 관계자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학교에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보급할 계획이라고 한다. /자료제공 장성공공도서관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