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9일까지 전남도 일자리 종합센터 홈페이지에 신청

장성군, 청년인턴 희망 기업체 모집
내달 9일까지 전남도 일자리 종합센터 홈페이지에 신청


장성군이 청년실업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희망 청년인턴 프로젝트' 추진에 따른 참여 희망기업체를 모집한다.

대상 기업은 전남도에 소재하는 상시근로자 5인 이상 300인 미만 중소기업과 비영리 법인·단체 중 고용보험법상 우선지원 대상기업 요건을 충족하는 단체로 정규직 전환 계획이 있는 기업 및 단체 등이다.

채용 인원은 상시근로자 수의 20% 이내에서 최대 5인까지 가능하며, 군은 채용기업에 인턴 근무 기간인 3개월간 월 100만원씩 지원하고, 정규직으로 전환할 경우 월 100만원씩 3개월간 3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할 방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9일까지 전라남도 일자리 종합센터 홈페이지(http://job.jeonnam.g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나 군 지역경제과(061-390-7354)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중소기업 희망 청년인턴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의 우수인력 7명이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등 기업 구직난과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했다”며, ”올해도 청년실업 해소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전남도내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내달 18일부터 3월 11일까지 인턴근무 희망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