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복 군의장 신년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양수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신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계획하시고 소망하신 모든 일들이 모두 이루어 지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농업은 물론 교육, 복지, 문화, 체육 등 모든 분야가 조화롭게 발전하고 남녀노소 단 한 분이라도 읍면과 산간·오지 어느 지역도 소외받지 않는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군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한해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부정적인 사고를 긍정적인 사고로 바꾸고 아집과 독단을 버리고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여 소통과 화합을 통해 군민들의 뜻을 하나로 모아야 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음 깊은 곳에 변화에 대한 열망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능하면 내가 살기 좋은 방향으로 세상이 변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세상을 바꾸려고 하지만 자신을 바꾸려는 사람은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세상을 바꾸기 위해서는 자신부터 바꿔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우리 의회가 먼저 바꿔 나가겠습니다. 잘못된 관행이나 의식을 모두 벗어버리고, 오직 장성의 번영과 희망찬 내일을 향해 의원들의 역량과 지혜를 한데 모아 나가겠습니다.

의회 본연의 기본원칙에 충실하면서 군민생활에 불편을 줄 수 있는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군민들의 여론을 수렴하여 군민들의 참뜻을 올바르게 대변하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각종 연찬회, 의정연수, 비교견학 등 적극적인 연구와 선진의정 체험을 통해 전문적이고 발전적인 의회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금년 한해도 우리 의회가 한 단계 더 성숙된 대의기관이 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끊임없는 성원을 기대하면서 직장과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활기찬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장성군의회 의장 김상복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