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이면 오월1리 오월경로당 어르신들 모시고 환경 교육의 장 마련

장성군 북이면 행정복지센터는 3월 13일 북이면 오월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배움교실’ 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어르신 배움교실은 매월 맞춤 주제를 선정하여 마을로 직접 찾아가 어르신들께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의 장으로,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북이면 소재 경로당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오월경로당에서 실시한 올 해 첫 번째 배움교실은‘환경’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영농폐기물 및 생활쓰레기의 올바른 배출법과 폐 의약품 처리법에 대한 교육 후, 재활용품 수거 인센티브와 같은 유용한 제도를 안내하였다.

오월1리 서갑환 이장은 “고령의 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어려웠던 쓰레기 분리배출법을 사진 자료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정말 좋았다.”면서 “마을주민 모두가 앞으로 깨끗한 마을을 만들어 가는데 더욱 신경쓰겠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끝으로 공중목욕장 이용 안전 수칙 관련 유의사항 전달 및 기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류현성 북이면장은 “이번 찾아가는 어르신 배움교실 환경 교육을 통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다함께 인식하여 더욱 쾌적한 북이면을 만들어 갈 수 있었으면 한다.”면서 “매월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을 심도있게 선정하고 이를 전달함으로써 앞으로 북이면 어르신들과의 행복한 동행을 이어가는데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