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종인)은 지난 2월 7일 다가오는 설명절을 맞이하여 복지관 이용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복지관에서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껴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장애인 및 지역주민 약 150명이 참여했다.

주요 행사로는 새해소망 영상 남기기, 윷놀이 경기, 만두빚기 체험, 6가지의 미니게임(비석치기, 칠교놀이, 초성게임, 죽방울만들기, 투호놀이, 칸에 공넣기), 생일파티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함께 푸짐한 경품이 마련되어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었다.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도 이어졌다. 한국전력공사 장성지사, 장성소방서 119생활안전순찰대, 사단법인 소비자교육중앙회 장성군지회에서 복지관에 직접 방문하여 식당 배식봉사를 지원하였으며, 주식회사 가온에프에스에서 생필품세트 200개를 후원하고, 한국전력공사 장성지사에서 명절 선물세트 45개를, 주식회사 태영전자에서 유과선물세트 12개를, 효심이네 꿀가게에서 꿀스틱 300개를 후원하여 이번 명절행사를 진행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 밖에도 복지관에 등록된 고객 중에서 거동이 불편하거나 외출에 어려움이 있어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재가장애인 25가정에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명절선물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김종인 관장은 “민족대명절 설날을 앞두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 덕분에 풍요로운 행사가 되었다.”고 말하며 “행사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과 참여해주신 이용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