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기한 준수, 민원처리 노력 등 종합평가

장성군이 지난해 전라남도 시‧군 이송민원 처리실태 점검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점검에서 전남도는 2022년 10월 1일부터 2023년 9월 30일까지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민원(고충, 진정, 질의, 건의 등) 가운데 시‧군으로 이송한 민원의 처리 실태를 평가했다.

장성군은 △민원처리기한 준수 여부 △민원처리 노력(적극성, 갈등 해소 노력) △민원 관련 행정적 이행사항 여부 △민원답변서 및 답변 통지방식 준수 여부 △민원인 만족도 등 6개 항목에 대한 종합평가 결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밖에도 군은 매주 수요일 야간 여권 발급 사전예약제 실시, 민원 안내 도우미제 운영 등 민원인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해 호평받고 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이번 수상을 자양분 삼아, 새해에는 보다 양질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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