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단체부터 청와대까지 20여 년의 공직생활 및 사직 과정 정리
공직 사직 후 ‘이재명 동조단식’ 등 혁신적 정치 행보 보여
17일 장성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박노원 민주당 부대변인
박노원 민주당 부대변인

내년 총선 출마를 준비 중인 박노원 민주당 부대변인이 《혁신의 길》기초단체부터 청와대까지 20여 년의 늘공직(늘 공무원) 사직 이후 혁신적인 정치 행보 담은 ‘혁신의 길’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박노원 부대변인은 오는 17일 오후 3시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박노원의 ≪혁신의 길≫ 출판기념회를 개최하여, 독자들과 진정한 혁신의 길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에 출간하는 《혁신의 길》은 행정고시 합격 후 기초단체 장성군부터 전라남도, 행정안전부 그리고 청와대까지 근무한 경험을 풀어내고, 정치혁신을 위한 사직 과정과 이재명 대표와의 동조단식 등 박노원 부대변인의 혁신적인 정치 행보를 생생하게 담고 있다.

박 부대변인은 “윤석열 정권의 민주주의 훼손과 민생 파괴를 막기 위해 이재명 당 대표와 함께 동조 단식한 기간 중 겪었던 상황과 심정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이재명 대표의 목숨을 건 단식투쟁 이유를 다시 한번 상기시키며,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막아내기 위한 동조 단식한 그 결기를 이어가고자 한다”고 출간 배경을 밝혔다.

오는 17일 출판기념회에서는 이재명 대표의 불체포특권 국회 동의안 표결 당시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까지 찾아가 간절한 마음으로 부결을 호소했던 박 부대변인의 심정 등도 함께 들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노원 부대변인은 담양·장성·영광·함평을 지역구로 내년 4.10 총선에 출마를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