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민의 문화 욕구 갈증 해소

장성읍청년회(회장 임태진)는 지난 27일 저녁 장성읍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귀빈과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장성읍작은문화제’를 개최해 지역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번 문화제는 장성읍청년회가 전라남도마을 공동체 활동 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기본사업비와 회원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주민의 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돕기 위해 개최됐다.

프로그램도 다양했다. 장성읍청년회 야외영화상영, 장성읍여성회 먹거리부스, 장성군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이니셜키링만들기, 축령산 숲체험학교 풍선아트, 쿠키당 수제쿠키 등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과 먹거리를 제공했고, 버블매직공연 쇼드림팀과 장성읍주민자치센터 고고장구팀 등 풍성한 공연과 행운권추첨 등으로 참여한 주민들의 만족도를 한껏 높였다.

가족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복수의 주민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과 주민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장성읍이 더욱 활기차고 생동감이 넘치는 공동체가 됐으면 좋겠고, 여기에 장성읍청년회가 역할을 다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태진 장성읍청년회장은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주민들의 새로운 문화에 대한 갈망이 있었기에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행사로 주민의 문화 욕구에 대한 갈증이 다소나마 해소됐길 기대하고 앞으로 더 알찬 문화제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참여해주신 주민분들과 함께 장성읍행정복지센터 고학주 읍장님과 직원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