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김미순 의원, 장성소방서 건립 기여…감사패 수상
장성군의회 김미순 의원(사진 오른쪽)이 전라남도 김영록 도지사로부터 장성소방서 건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은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미순 의원이 지난 15일 장성소방서 개청식에서 장성소방서 건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영록 전남도지사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전남소방본부는 소방분야에 대해 깊은 애정을 보여 온 김 의원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 출신인 김 의원은 담양소방서가 장성에서 위급한 재난 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어려울 것으로 여기고 관계 기관에‘장성소방서’설치 필요성을 알리고, 또 장성소방서 건립이 확정되고 소방서가 문을 열기까지 꾸준한 관심을 보여왔다.

소방분야에 대한 김 의원의 애정은 오래전부터 시작됐다. 2003년 장성 북이면 의용소방대 여성대장, 2009년 장성군 의용소방대 여성회장을 거쳐 2010년에는 전라남도 의용소방대 여성회장으로 맡으면서 재난자원봉사에 헌신적으로 참여하고 각종 안전 및 재난재해 예방활동을 벌이는 등 지역의 안전을 위해 적지 않은 공을 쌓았다.

김미순 의원은 “의용소방대 활동을 통해 재난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주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것을 느껴 ‘장성소방서’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느꼈다”면서“장성의 안전이 한 단계 높아진 만큼 안전에 취약한 소외계층을 더욱 살피고 재난예방이 효율적으로 이뤄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김미순 의원은 제304회 임시회에서 각종 재난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취약계층에게 안전한 주거환경을 지원하는 내용의 ‘장성군 재난취약계층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는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 가정, 65세 이상 노인이 거주하는 가구에 화재관련 단독경보형감지기, 소화기, 가스ㆍ소방시설 노후자재 교체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장성지역 내 취약계층의 안전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태정 편집국장  newsing@chol.com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태정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군민 2019-04-18 11:02:45

    김미순 의원님 축하드립니다.
    감사패가 아니라 더 큰 상을 받아야 마땅합니다.
    여성의용소방대 전남 회장, 장성군 회장을 지낸바 있지요.
    홍제동 화재사건으로 순직하신 고 김철홍 소방관의 친누나로써 동생의 봉사정신을 이어받아 밝은 지역사회를 위해 사회봉사에 솔선수범해오신 세월이 20여년쯤 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김미순 의원님!
    군민을 위하고 장성발전을 위한 의정활동 기대해 봅니다.   삭제

    • 청운17 2019-04-17 22:30:51

      축하드립니다.
      군민안전에 애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늘 주민과 함께하는 좋은 의원님
      되시길 응원드립니다.~^^   삭제

      • 김진만 2019-04-17 12:01:54

        김미순의원 님의 열정에 찬사를 보냅니다. 축하드리고요~~   삭제

        • 장성군.가락김해김씨청.장년회 2019-04-17 09:16:28

          전라남도 김영록 도지사님 김미순 군의원에게 감사패 전달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김미순의원님 남달리봉사활동에 후원해 주신 오광복.부군에게도 감사기도드리며 이태정.기자님도 보도해주신데 고맙습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