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Wee센터, Wee클래스상담업무담당자 연수 실시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을 통한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구축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 Wee센터는 9일 장성관내 초ㆍ중ㆍ고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학교상담업무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을 통한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구축’이라는 주제로 장성학생교육지원센터 2층 집단 상담실에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광주보훈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모시고 ‘학생자해행동의 실태를 설명하고 자해학생 개입 및 대응방법과 단기 상담 전략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가 이루어졌다.

최근 사회적으로 자해 문제 때문에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는 아동·청소년의 수가 점차 증가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영향으로 나타나는 자해시도를 줄이기 위해서 장성교육지원청은 ‘2019 장성 위(Wee)센터 자문의’를 위촉하여 효과있고 검증된 치료적 접근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찰하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이에 대해 김상윤 교육장은 ‘학교와 사회가 확산되는 자해 행동의 이야기를 듣고 이를 어떻게 이해하고 대처해야 할지에 대해 사례를 나누며 연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위기학생들이 도움을 받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장성닷컴  newsing@chol.com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닷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