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봄날, 도서관으로 놀러갈까요!장성공공도서관, 제55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제55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라는 주제로 전시, 강연, 체험프로그램 등 총 16개의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추진한다.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여 지역 학생과 주민들이 도서관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이다.

올해에는 통합자료실 내에서 그림책‘석수장이 아들’아트프린팅 전시와 어린이 도서를 기증하면 소정의 기념품과 교환할 수 있는‘너나들이 책을 나누자’, 독서 퍼즐을 푸는‘너와 나의 도서관’행사 등이 운영된다.

4월 13일(토)에는‘나무모빌 만들기’, ‘꼬매아트 카드지갑 만들기’, ‘그림책 읽어주세요~’,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클로버 부모교육’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되며, 당일 선착순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4월 15일(월)에는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인형극‘비비각시’, 16일(화)에는‘작가와 함께하는 여행이야기’, 17일(수)에는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자녀로 키우는 행복 부모코칭의 주제로‘학부모 특강’이 열리며, 장성공공도서관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어느 날 난민’표명희 작가 초청 강연이 예정되어 있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성공공도서관 김점수 관장은 “도서관주간 행사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이용자들이 쉽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성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jslib.jne.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399-1672)로 문의하면 된다.

장성닷컴  newsing@chol.com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닷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그럴까 2019-04-08 00:35:18

    도서관이 1층 복합디지털자료실 이용하는 사람이 얼마나많은데
    오후10에서 오후5시로 마감시간을 일방적으로 변경하다니 정말가소롭네요
    이용자가 아닌 직원들편의만 생각하시것다?
    직장인은 이용도하지말라는건가요? 온갖좋은일하는것처럼 위선떨지마세요
    재수없네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