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학부모네트워크연찬회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지난 4월 4일(목) 장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9. 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학부모네트워크 연찬회를 가졌다.

이날 연찬회에는 장성관내 유․초․중․고 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학부모네트워크 회원 등 100여명의 학부모 회원들이 참석하여 혁신교육지구 학부모의 학교 참여 방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 주었다.

장성학부모네트워크 연찬회는 2018년 활동보고서 발표를 시작으로 2019년 사업계획안 작성, 2019년 지역의 혁신교육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토론을 주제로 120분간 연찬회장을 뜨거운 토론의 현장으로 만들었다.

연찬회에 참여한 문향고 김진경 학부모는󰡐아이들이 학교에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길 바라며 그러기 위해 학부모가 학교에 참여하여 해야할 역할들이 무엇인지 조금이나마 알게 된 것 같아 연찬회 참석하길 잘했다󰡑며 소감을 말했다.

2019. 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학부모네트워크의 대표로 선출된 권오산 학부모는 향후 초 ․ 중 ․ 고를 연계한 혁신학교 벨트를 구상 중에 있으며 회원 수 증가에 따른 학부모 연수와 학부모네트워크 연대를 강화하여 장성지역 학부모들의 성장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상윤교육장은 󰡐장성의 모든 아이들은 우리의 아이다󰡑라는 생각으로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 참여를 요청하였으며, 지난 5년간의 장성학부모네트워크가 장성의 학부모 학교 참여 문화개선에 기여한 바가 크다고 말했다. 또한 학교 학부모회 설치 운영조례가 제정된 지금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의 기회가 더욱 확대 될 것인 만큼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