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원농협은 지난 20일 이강노·정병철 조합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진원농협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이·취임식에는 이기선 농협장성군지부장을 비롯해 각계각층 인사와 조합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격려와 축하를 보냈다.

이임하는 제13~14대 이강노 조합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2010년 어떻게 하면 진원도 잘사는 부자농촌과 복지농협이 될 수 있을까하는 일념하나로 도시근교농협에 임직원과 조합원이 함께 온 힘을 다해 오늘에 이르렀다”고 회고하면서 그동안 업적에 대해 설명했다. 이 조합장은 이임사 말미에 직원들을 거명하면서 “그동안 조합원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서 노력하신 모습을 영원히 잊지 않겠다. 너무 고생시켜 미안하다”고 말한 후 복받이는 울컥한 감정을 감추지 못하고 진한 눈물을 훔쳐냈다. 그러면서 그동안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하다는 아쉬운 인사말로 눈가에 촉촉함을 유지한 채 겨우 이임사를 마쳤다.

취임하는 제15대 정병철 조합장은 이임하는 이 조합장으로부터 농협 배지를 전수받은 후 취임선서를 한 후 취임사를 낭독했다.

정 조합장은 취임사에서 “조합원이 정말 바라는 조합, 조합 이익이 실질적으로 조합원들에게 돌아가는 행복진원농협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또 “퇴근길에는 들녘을 누비며 마주치는 조합원들과 격이 없는 대화를 나누겠다. 대화하고 소통하는 조합장, 더 낮은 자세로 조합원을 섬기는 조합장이 되겠다”고 재차 다짐했다. 또 정 조합장은 “장성군연합RPC 경영정상화, 농산물 안정적 판로 개척” 등등의 공약을 나열하면서 선거과정에서 약속한 공약은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밝혔다.

취임하는 정 조합장의 임기는 3월 21일부터 시작돼 4년이다.

이임하는 이강노 조합장과 취임하는 정병철 조합장이 농협배지 전달을 마치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임사를 하고 있는 이강노 조합장이 농가소득을 위해 노력해 온 직원들을 이야기 하다 끝내 복받치는 감정을 참지 못하고 눈물로 쏟아냈다.
이강노 이임 조합장 가족
취임선서하는 정병철 조합장
취임사하는 정병철 조합장
취임하는 정병철 조합장 어머니가 참석자들로부터 박수를 받고 있다.
농협장성군지부 이기선 지부장이 정병철 취임조합장 부부에게 조언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