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권자 무시… 후보자 기본자세에 의문 제기

장성닷컴에서 실시한 3.13 조합장선거 후보자 동영상 인터뷰에 응한 후보자는 23명 중 8명에 불과해 불응한 후보자 기본자세에 의문을 갖게 했다.

인터뷰에 응한 후보자는 장성농협장 구서종 후보장성농협장 나상준 후보황룡농협장 김광채 후보진원농협장 박효상 후보진원농협장 정병철 후보백양사농협장 이병석 후보백양사농협장 장영길 후보산림조합장 김영일 후보산림조합장 이연기 후보로 동영상은 유튜브에 등록돼 있다.(이름을 클릭하면 유튜브 동영상으로 이동합니다)

장성닷컴은 지난 6일 이번 3.13 조합장선거에 출마한 장성군 관내 9개 조합 23명의 후보자에게 후보자의 자질을 검증하기 위한 일환으로 동영상 인터뷰를 요청했다.

질문내용은 공통질문으로 ▲내가 조합장이 돼야 하는 이유 ▲ 핵심 공약 두 개 소개 ▲ 추가로 하고 싶은 말 등 3개와 각 후보마다 현장질문 1개였다. 인터뷰 일시장소는 선거운동에 지장을 최소화 하기 위해 일시장소를 후보자가 결정하도록 했다.

이 소식을 들은 한 유권자는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가 언론사의 인터뷰에 응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의무다. 언론사에서 후보자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유권자에게 제공하려는 노력에 후보자는 적극적으로 협조를 해야 하는 것이 후보자의 기본적인 자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뷰에 응하지 않은 것은 유권자를 무시한 것으로 후보자의 기본적인 자세에 의문을 제기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합장 선거 조합별 후보자는 ▲남면농협 2명, 기호1번 이춘섭, 기호3번 김기중, ▲백양사농협 3명, 기호1번 장영길, 기호2번 이병석, 기호3번 김요현, ▲삼계농협 3명, 기호1번 김정만, 기호2번 김태욱, 기호3번 고광무, ▲삼서농협 2명, 기호1번 주유덕, 기호2번 이태영, ▲산림조합 2명 기호1번 이연기, 기호2번 김영일, ▲장성농협 4명, 기호1번 박형구, 기호2번 구서종, 기호3번 반정진, 기호4번 나상준, ▲장성축협 2명, 기호1번 차장곤, 기호2번 박성규, ▲진원농협 2명, 기호1번 정병철, 기호2번 박효상, ▲황룡농협 3명 기호1번 김광채, 기호2번 정창옥, 기호3번 박경열 후보 등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