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13일 실시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조합별 조합장 예비후보자에게 공통질문을 통해 서면으로 제공받은 ▲약력 ▲출마의 변 ▲공약사항을 가감 없이 공개 한다. 단, (편집자 주)

<황룡농협>

황룡농협(황룡면.동화면)은 김진환 조합장의 불출마 선언으로 무주공산이다. 김광채(62) 전 광주원협 이사, 박경열(62) 황룡농협 전 이사, 정창옥(67) 전 도의원과 삼파전이 예상되고 있다.

김광채 예비후보

■ 김광채 예비후보

▲약력
- 1957년 3월 26일생
- 황룡면 신호리 거주- 전남대학교경영전문대학원 경영자과정 수료- 현) 황룡농협 영농회장- 전) 장성군예향운동본부 회원- 전) 장성군포도영농조합 총무- 전) 장성군체육회 감사- 전) 장성고등학교 초대, 2대 운영위원장- 전) 광주원협 이사- 전)광주원협 신·구 임원상조회 총무(13년)- 조합발전에 대한 공로 감사패-황룡농협- 우수농산물 유통공로 감사패-황룡농협(4회)- 우수농산물 생산유통공로 감사패-황룡농협- 모범군민표창-장성군수- 경찰행정발전공로 감사장-경찰청장- 경찰행정발전공로 감사패-장성경찰서장- 국제로타리클럽 총재 표창패- 우수조합원표창-광주원협- 우수조합원상-광주원협

▲출마의 변
  농민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아는 김광채!
  조합원을 섬기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사랑하는 황룡농협 조합원 여러분!
  전임 조합장님과 임직원, 조합의 주인이신 농민과 모든 조합원님의 땀과 노력으로 오늘의 황룡농협이 있습니다. 지금 헌신하신 모든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조합은 변화가 절실합니다. 많은 조합원님께서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는 경영혁신을 통해 더 알찬 농협으로 도약하는 새로운 변화를 갈망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농업인의 마음을 아는 농민조합장으로 바꿔주십시오. 김광채는 오랫동안 과수농사와 과수유통, 광주원에협동조합 이사와 감사를 역임하는 등 그간 수많은 경험과 그 경험들을 바탕으로 한 협동조합의 운영 조하우를 익혔으며 무엇이 진정으로 우리 농업인 조합원님들을 위한 길인지 고민하고 연구해 농민의 어려움과 조합의 현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이제 황룡농협이 농업인의 손발이 되고 조합원님께 힘이 되는 농협다운농협으로 더욱 발전하도록 제 모든 경험과 열정을 바쳐 일하겠습니다.
  조합원님의 이익과 조합의 발전을 위해 겸손하게 일하는 조합장이 되어 사랑받고 신뢰받는 황룡농협을 꼭 만들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약사항
(제공하지 않았음)

박경열 예비후보

■ 박경열 예비후보

▲약력
- 1957년생
- 동화면 구림리 거주
- 장성중학교 졸업
- 장성고등학교 졸업
- 조선이공대학교 졸업
- 전) 조선대학교 군사교육 근무
- 전) 동화초, 황룡중, 장성고 운영위원장
- 전) 민주평통자문위원
- 전) 새마을지도자장성군협의회장
- 전) 한국농업경영인장성군연합회장
- 현) 장성군 농업정책 5개년 발전위원
- 현) 장성군 쌀전업농 회장
- 현) 황룡농협 이사
- 대통령 표창
- 국회의원 표창
- 농촌진흥청장 표창
- 도지사 표창
- 대한민국재향군인회장 표창
- 전라남도 새마을회장 표창

▲출마의 변

  조합원의 판매사업을 확대 실시하여 부자 되는 조합원의 일꿈이 되겠습니다.
  농협이 이제 금융업무 중심에서 경제사업 중심으로 발상의 전환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준비된 농민의 대표자 박경열은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농산물 유통현장에서 조합원 여러분들과 함께 했던 지난날을 기억하여 대도시 대량판매처를 개발하여 농산물 한품목이라도 판매해 주는 역할을 하겠으며 가장 낮은 자세로 조합원 여러분을 주인으로 섬기겠습니다.

▲공약사항

  농민조합원은 생산에만 전념하시고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을 농협에서 제값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대도시 비조합원의 대출을 확대하여 신용사업 수익증대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새로운 소득작목을 개발하겠습니다.
  조합원을 위한 수익 및 복지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

정창옥 예비후보

■ 정창옥 예비후보

▲약력
- 1952년생
- 황룡면 내장산 거주
- 월평초(39회), 장성중(19회), 장성실고(농고17회) 졸업
-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행정학석사) 졸업
- 전라남도의회(5대. 8대) 의원
- 전라남도 종합민원실장
- 한국청년회의소 전남지구회장
- 민주당 장성지구당 사무국장, 부위원장
- 장성군 4-H 동문회장
- 전라남도 교육청 교사(18년)
- 장성군 축제위원장

▲출마의 변
“정창옥을 황룡농협과 황룡농협 조합원들께 바치겠습니다.”
  저 정창옥은 평생을 농촌 경제 속에 살면서 크고 작은 업체들을 경영하여 왔으며 전라남도의회(5, 8대) 의원. 전남도청종합민원실장. 한국청년회의소 전남회장. 민주당 장성지구당 사무국장, 부위원장 등을 엮임 하면서 정치력과 행정력 그리고 사회적 경륜을 쌓아 왔습니다.
  그 동안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인맥을 최대한 활용하여 황룡농협을 최고의 복지농협으로 만들겠습니다.
  언제나 변함없는 마음으로 조합원을 친부모 형제처럼 모시면서 저의 모든 것을 황룡농협에 바치고자 합니다.

▲공약사항
  우리 황룡농협을 “전국 최우수 농협으로 성장 발전시키겠습니다.”
1. 조합원 경영참여를 확대하여 조합원 중심의 농협경영, 투명경영(책임경영)을 실천하여 농업인 조합원이 주인 되는 황룡농협을 만들겠습니다.
2. 출자배당과 이용고배당 등 환원사업을 확대 실시하고 의료 복지사업 지원 등 조합원의 삶의 질을 향상 시켜 드리겠습니다.
3. 최고의 서비스 경영을 위한 조직 및 인적개혁을 단행하여 조합원과 고객 중심의 황룡농협을 만들겠습니다.
4. 영농자재 지도구매를 실천하여 최상의 농용자재를 최저 가격으로 공급하여 조합원의 실익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의 전량 판로 확대로 조합원의 수익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6. 깨끗하고 공정한 황룡조합 선거 풍토를 확립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