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13일 실시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조합별 조합장 예비후보자에게 공통질문을 통해 서면으로 제공받은 ▲약력 ▲출마의 변 ▲공약사항을 가감 없이 공개 한다. (편집자 주)

<장성군산림조합>

장성군산림조합은 4선에 도전하는 현직 김영일(65) 조합장과 이연기(66) 전 장성농협이사가 경합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김영일

▲약력
- 1953년생
- 주소 : 동화면 원남평길 60-17
- 장성성산초등학교 졸업
- 장성중학교 졸업
- 장성농업고등학교 졸업
- 국립순천농림고등전문학교 임학과 졸업
- 전남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자과정 수료
- 제14~15대 장성군산림조합장
- 전) 한국산림경영인협회 감사
- 전) 국제와이즈멘 장성클럽 초대회장
- 현) 제18대 장성군산림조합장
- 현) 동북아시아 평화협력 특별위원회 산림분과위원
- 전라남도지사 표창(산지자원화 공로)
- 광주직할시장 표창(푸른숲 도시조성 공로)
- 전라남도지사 표창(산림사업 촉진 공로)
- 농림부장관 표창(숲가꾸기 공로)
- 대통령 표창(산림자원화 공로)

▲출마의 변
  2015년 적자를 면치 못하던 장성군산림조합을 인수받아 조합의 경영을 개선하고, 새로운 수익사업인 장례식장과 수목장림을 개발하여 운영하므로서 적자조합에서 흑자조합으로 전환되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장성군산림조합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본인이 시작한 장례식장을 매입하고 시설을 보완하여 활성화 할 것이며, 2018년 9월에 개장한 자연숲추모공원 수목장림을 활성화하여 조합경영에 초석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산림사업 확장, 상호금융사업 활성화, 조합원 복지증진, 임업인 소득증대 등 산적한 많은 일들을 완수하여 우리 장성군산림조합을 명실공히 전국에서 제일가는 최우수 산림조합으로 발돋음 시키기 위하여 이번 선거에 출마하고자 합니다.

▲공약사항
- 산림사업량 확장 수주
- 상호금융 활성화
- 수익사업(장례식장, 수목장림) 활성화
- 조합원의 복지증진
- 임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

■이연기

▲약력
- 장성중학교 졸
- 광주고등학교 졸
- 조선대학교 공과대학교 졸
- 2018년 장성군민의 상 수상
- 前 장성군 재향군인회 회장 2회 역임
- 前 장성농협 감사 2회 역임
- 現 장성농협 이사
- 現 성균관 장성향교장의
- 現 사단법인 바르게살기 운동 장성군협의회 이사

▲출마의 변
산림조합의 목적은 조합원들의 경제·사회적 지위 향상을 도모하는 일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조합을 바라보는 안팎의 시각은 조합이 조합을 유지 하는데 급급한 현실에 그치고 있습니다.
풍부한 건설행정의 경험과 장성농협의 감사2회, 이사1회를 근무하면서 경험과 행정력을 산림조합 발전에 접목시켜 적극적이고 투명하게 조합원 피부에 닿도록 효율적인 경영으로 명품 산림조합을 반드시 실현하겠습니다.

<조합의 가장 큰 현안>
조합은 임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임업영농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생산, 유통, 가공, 소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제사업을 지원하여 조합원들의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표고버섯, 고사리, 산나물, 산약초, 야생화 등 단기임산물 생산 및 수집과, 조경수, 분재, 임산물 가공, 저장, 유통지원, 식용곤충 사육과 관련제품개발 등과 관련하여 산림청, 산림조합중앙회, 장성군의 과감한 투자를 이끌어 내어 각종 정책자금이 필요한 조합원들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산림조합의 존재 의의를 되살려 명실상부한 조합원을 위한 조합을 만들겠습니다.

<조합개혁방안>
최소한의 경비로 조합운영에 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수목장 시설을 재점검하여 조합원이 편히 이용 할 수 있도록 하여 분양효과를 최대로 늘려 조합운영에 적극적인 개혁을 하여 운영비 절감을 실현하겠습니다.

▲공약사항
지자체화 협의하여 국유지와 군유지에 향기나는 밀원을 조상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목시설물들의 효율적 유지보수를 위해 현실적인 정책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조합의 정책자금 융자지원을 확대해 임업의 산업화를 촉진시키겠습니다.
임산물 직거래를 활성화를 위해 직역단체와 결연을 맺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사업을 개선 개발하여 조합원이 쉽게 이용하는 조합을 만들겠습니다.<끝>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