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Plan)탄탄! 드림(Dream)업!”학생자치역량향상 프로그램 운영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이 ‘예비중학생을 위한 학생자치역량향상을 위한 진로비전캠프를 운영해 학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7일부터 오는 2월 21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6학년 255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예비중학생 학생자치역량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상급학교에 대한 적응력을 제고 시키고 ‘플랜’과 ‘드림’ 중심으로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신장 시키기 위해 마련 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은 ▶서로를 알자(마음열기)▶DISC검사를 통한 또래와 함게 나를 발견하기 ▶미래사회에서의 창의공감능력 향상 프로그램 ▶유형별 모둠 미션 수행 ▶미리보는 중학교 생활에서 나의 비전 세우기 ▶비전 선포식을 통한 실천력 키우기 순으로 진행되었다.월평초 6학년 김예은 학생은 “중학교 생활에 대한 막연한 궁금증이 있었는데,친구들과 함께 학습플랜과 중학교 생활에 대한 비전을 세우고 비전선포식을 통해 마음을 다지는 유익한 시간 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월평초등학교 최명심 교장은 “졸업주간을 활용하여 변화된 중학교 생활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자 마련된 이번 진로비전캠프는 우리 학생들에게게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꿈을 향해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며 반성하는 자치역량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상윤 교육장은 “이번 학생자치역량향상 프로그램은 상급학교 진학에 대한 학습적응력과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개척해나가는 핵심역량을 향상시키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면서“이번 진로비전캠프가 학생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초‧중 연계교육의 디딤돌 역할을 하여 학생의 성장발달의 계기가 바란다”고 말했다.

“플랜(Plan)탄탄! 드림(Dream)업!” ‘예비중학생을 위한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은 오는 21일까지 사창초 외 3교에서 실시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