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장성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특별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지역 내 초·중·고 특수교육대상 학생 및 학부모, 형제자매 30명을 대상으로 1월 7일(월)부터 1월 11일(금)까지 ‘쿠킹․싸이언스․티로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다양한 신체활동과 심미적 활동으로 신체 발달과 정서 순화 및 특기․적성 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다. 프로그램 내용은 쿠키 만들기, 다도체험하기, 컵 만들기, 슈링크스 공예이다.

특히 컵 만들기와 슈링크스 공예는 전남 특수교육교과연구회 소속 어울림특수교육사이언스 연구회의 교육기부로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머그프레스를 이용하여 나만의 컵 만들기를 할 예정이다. 또한 태양계 행성 이름 알아보기와 행성 책갈피 만들기 체험을 할 계획이다. 학생 및 가족들은 이번 체험으로 일상생활에서 과학을 즐기고 행복한 과학 문화를 형성하는 의미 있는 겨울 방학을 보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윤 교육장은 “장성특수교육지원센터의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과 자립심을 향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장성닷컴  newsing@chol.com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닷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