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11월 27일~29일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남대학교 김경수 교수를 초청해 자녀교육법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창의로 꿈을 실현하다’를 주제로 학부모에게 창의교육의 본질에 대한 이해, 실천 가능한 창의교육과 인성교육, 진로교육, 그리고 아이의 성공과 행복을 위한 교육 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특강 참여 신청은 11월 21일까지이며, 장성공공도서관 홈페이지(jslib.jne.go.kr)를 통한 인터넷 접수와 전화(☏399-1622) 접수 모두 가능하다.

공공도서관에서는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강의 대상을 자녀의 연령대로 세분화 했으며, 직장인과 아버지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28일에는 야간에 개최하는 등 총 3회에 걸쳐 운영한다.

27일에는 유·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창의적인 아이로 키워주는 부모교육’을 내용으로 다양한 실천사례 위주로 강의하며, 28일에는 중·고등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통합교육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 융합 진로교육’을 주제로 직장인과 아버지들을 위해 야간에 실시된다.

29일에는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춘기 자녀의 인성과 창의성을 키워주는 부모교육’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김경수 교수는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에 재직하고 있으며, 한국연구재단 논문지 등재(후보) 심사위원을 맡고 있으며, ‘창의로 꿈을 실현하다’ 등 16권의 저서와 25편의 논문이 있으며, 광주·전남공무원교육원 등 다수의 기관에서 창의 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