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장성군의회, 국회에 심혈관센터 설립 촉구왜 유 군수 심혈관... 유치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검찰 송치되던 날?

장성군의회는 지난달 31일 국립심뇌혈관질환센터(이하 심혈관센터) 설립 촉구 건의안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 전달했다. 이는 유두석 군수가 지난 선거에서 국립심혈관센터를 유치했다고 주장했다가 허위사실유포로 고발된 건이 혐의가 인정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된 날이었다.

장성군의회는 10월 26일 국립심뇌혈관질환센터 설립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기 위해 10월 30일 제301회 임시회 집회를 공고했다. 군의회는 30일 건의안을 채택하고 31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인 기동민 의원에게 전달했다.

건의문에는 그동안 전남 장성군이 심혈관센터를 유치하기 위해 펼쳐온 활동을 나열하면서 그 결과 지난해 당시 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대선공약으로 「국립심뇌혈관질환센터 설립」이 반영되었으며, 문재인 정부 국정운영 100대 과제로 선정되는 큰 결실을 맺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러나 정부는 근거법령 개정, 연구용역 및 예비타당성 조사 후 예산반영이라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고, 이개호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한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심사도 받지 못한 채 계류된 상태다”고 지적하면서 “ ▲국회는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조속히 처리하라. ▲정부는 문재인 대통령 공약사항이자 국정운영 100대 과제로 채택된「국립심뇌혈관질환센터」설립은 국민과의 약속이므로 이를 조속히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장성군의회의 이번 심혈관센터 설립 촉구 건의문 국회 전달 행위에 대해서 한 군민은 “심혈관센터가 장성군에 건립되는 것을 반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면서 “왜 하필이면 이 시기에 그런 행동을 하는지 모르겠다”며 씁쓸해 했다.

<건의문 전문>

국립심뇌혈관질환센터 설립 촉구 건의문

우리나라는 심뇌혈관질환자(심근경색, 심부전, 심정지 등 심장질환과 뇌졸중, 뇌경색 등 뇌혈관질환, 고혈압, 당뇨병)가 국민 사망 원인의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점차 증가하고 있다.

2016년 기준 환자수가 1,089만명에 달해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 다음으로 전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이에 진료와 치료를 위한 사회적․경제적 비용이 막대하게 소요될 뿐만 아니라 국가 차원의 연구 및 예방·관리대책이 시급하다.

그동안 전남 장성군은 지난 2007년도부터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단지 장성군 일원에 부지 330,500㎡(10만평) 규모로 연구센터, 연구병원, 예방 및 재활센터 등이 포함된 「국립심혈관센터」설립을목표로 1만인 군민 서명운동 전개, 「심뇌혈관질환」관련법 개정요구 발의(이개호 국회의원), 토지이용계획 변경, 국비예산 편성요청 등 다각적인 활동을 추진해 왔다.

정부의 무관심과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지난해 당시 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대선공약으로 「국립심뇌혈관질환센터 설립」이 반영되었으며, 문재인 정부 국정운영 100대 과제(광주․전남 상생과제)로 선정되는 큰 결실을 맺었다.

그러나 정부는 근거법령 개정, 연구용역 및 예비타당성 조사 후 예산반영이라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어 이 상태로는 센터 설립은 요원하다 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12월 이개호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한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심사도 받지 못한 채 계류된 상태다.

이에 전남 장성군 의회는 심뇌혈관질환 걱정이 없는 건강한 사회 실현을 위해 「국립심뇌혈관질환센터」설립이 조속히 추진되기를 바라는 군민의 뜻을 담아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

1 국회는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조속히 처리하라.

2 정부는 문재인 대통령 공약사항이자 국정운영 100대 과제로 채택된「국립심뇌혈관질환센터」설립은 국민과의 약속이므로 이를 조속히 추진하라.

2018. 10. 30.전남 장성군의회 의원 일동

이태정 편집국장  newsing@chol.com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태정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9
전체보기
  • 도 시 락 2018-11-05 16:27:45

    눈코 뜰새 없이 바쁜 수확기에 군수님께서 세계 최고의 관광지인 스위스와 이태리등
    8일동안 외유를 가셨다고 합니다
    중요한것은 군 금고 수천억원에 코가 끼어 있는 농협 군지부장님을 대동하고
    가셨다고 하는데 갑질 행위가 아닌지 묻지 않을수가 없네요
    나도 도시락 하나 대동 하고 외국 가고 싶다   삭제

    • 성산에못난바보 2018-11-04 10:07:54

      차상현 의장외90% 의원나리님 당신님들 머리가 정상인지 유두석군수 손바닥에서놀고 있내요 확정도되지않는 불법현수막 주공아파트 성산에원님골 도시락 보건지소 장북으로 변경 엉뚱한 유탕리로 치매안심센타 확정 유.군수친구.축사보상수억 이게뭐하는짓이다요 추희곤 발전회장.강석구번영회장 은행나무제거 가을에 노랑은행나무 없세자고 전고인나홍석 번영회장님이 울고계신다 성산은 인물이없다 짜가가 판친다 엘로우시티 유두석군수님 축제에 거리로 행사할수있도록 강하게 간청합니다   삭제

      • 정신차려 2018-11-02 23:05:30

        성추행에심혈관쎈터유치허위사실에돈뿌리다걸리고그런님께서장성군에수장이지요.민주당에서는그런님을민주당에들일려고미친짓하고낮에는민주당 밤에는군수밑 닦고받아머코그러지마세요 .그래라고우리가뽑은거아니걸ㄷ낭   삭제

        • 아무개 2018-11-02 22:57:45

          지난6.13선거때유두석군수님께서심혈관쎈터를유치했는데또유치하나요.그리고몃년전에119쎈턴가먼가북이면에짓는다고했다가프랑카드걸고했던게머지요그거다지었나요자상현의원3선이지요임동섭의원님4선그정도나했는데도아직도군수미고계시나요성산에주공아파트삼계에도주공아파트짓는다고프랑카드건지가언젠데아직도무소식인가요.머가먼지.알수가없당게요누가자세히해석좀해주시요   삭제

          • 민주당 공천 2018-11-02 17:40:26

            낮에는 민주당
            밤에는 무소속ㅡ사꾸라
            군정을 감시나 견제를 잘 해서
            군민의 혈세가 헛되이 쓰여지지
            않도록 뽑아노니까 짝짝꿍ㅡ꼭두각시
            앞으로는 절대 그런 사꾸라들이 끼웃 끼웃
            하지 못하도록 해야 민주당이 살아납니다   삭제

            • 군민 2018-11-02 11:22:32

              군의회가 유군수 구명운동에 나섰군요.
              허위사실 유포 혐의를 희석시키려는 건가요?
              군민은 다 알고 있소이다.   삭제

              • 장성인 2018-11-02 09:37:51

                아전만도 못한것들이라 표현할수밖에 없군요
                군민의대표라는 사람들이
                어용대모나 다름없는짖을 하고있으니
                의장을 포함하여 다른자들은 그런다치고
                임동섭이도
                다 네..   삭제

                • 독일병정 2018-11-02 07:56:18

                  지난 군수 선거유세에서 유 후보자가 장성군에 심혈관센터를 장성군에 유치 했다고 했었는데 무슨 말이에요, 유치 되었는데 장소는 문제가 아니고 운영에 관한 것을 촉구 하러 갔나요. 검찰에 송치한날에 국회 방문이라 그런다고 검창 송치가 취소 될까요. 물론 장성군에 온다면이야 좋겠죠. 와도 장성 한 복판에 와야지 광주 인근에 와서야 그것이 장성에 건립 되었다고 할까요. 잘 해보시오   삭제

                  • 군민 2018-11-01 20:57:47

                    유치가 된거 아니었나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