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장성공공도서관, ‘이지훈 작가 초청 강연회’성료거짓말은 좋을까? 나쁠까?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동화책 「거짓말 경연대회」의 저자인 ‘이지훈 작가 초청 강연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지난 9월 27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장성공공도서관 〈2018년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장성 관내 초등학생 및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깊이 있는 책 읽기를 유도하고 독서․토론문화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거짓말은 좋을까? 나쁠까?”라는 질문을 청중에게 던지며 강연을 시작한 작가는 동화책을 쓰게 된 이유로 어릴 적 자신의 경험담을 딸에게 들려주고 싶어서였다며, 「거짓말 경연대회」 속 이야기는 자신의 유년시절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작가는 모든 거짓말이 다 나쁜 것은 아니라면서 이순신 장군이 마지막 전투에서 “나의 죽음을 적에게 알리지 말라”는 말을 예로 들며 거짓말을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해 볼 것을 주문했다.

이날 강연시간 중 ‘즉흥 거짓말 경연대회’를 가져 어린이들의 기발한 상상력이 담긴 거짓말들이 강연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지훈 작가는 “지금 발표한 거짓말이 마법을 일으켜 기적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며 말의 힘에 대해 강조하기도 했다.

자녀와 함께 참석한 한 학부모는 “좋은 거짓말이 마법과 같은 희망의 메시지로 가슴이 따뜻해졌다”면서 독서의 달에 이런 훌륭한 강연회를 마련해준 도서관 측에 감사를 표했다.

장성닷컴  newsing@chol.com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닷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