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이개호 의원, ‘선당후사, 전남지사 불출마 공식 선언’개인의 지사직 보다 국정 성공이 우선
이개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장성.담양.영광.함평)

이개호 국회의원이 끝내 전남도지사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개호 의원은 12일 오전에 입장을 발표하기로 했지만 중앙당과 협의가 늦어져 오후에 입장을 발표했다.

이 의원은 입장문에서 “저는 전남도지사직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국정의 성공이 우선일 수밖에 없는 현실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국정주도권을 보수야당에게 넘겨서는 안 되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성원해 주신 전남도민들과, 함께해 주신 지지자 여러분들께 정말 송구합니다. 특히 저를 통해서 새로운 전남을 꿈꾸었던 전남도민들께 거듭 죄송합니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방선거 승리와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해 매진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그동안 전남도당위원장직까지 내려놓으며까지 전남도지사 출마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지만 중앙당의 1당 사수를 위한 불출마 요청을 거절하지 못하고 고심 끝에 선당후사를 선택했다.

이 의원이 불출마로 민주당 전남지사 후보군은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신정훈 청와대 비서관,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의 3파전이 예상된다.

이태정 기자  newsing@chol.com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도민은 물 2018-03-14 20:28:39

    전남도민을 물로보는 민주당
    차라리 평화당 출신이 도지사가
    당선 되기를 기원한다   삭제

    • 장성군민 2018-03-13 20:33:34

      지역주민의 기대와 바람은 아무겄도 아니고 오로지 당을위하여 선량을 하시는 분이군요.
      ㅎ지사십여년에 여수,순천,광양,고흥등 전남의 동남부는 그런데로 살만하고 ㅂ지사십여년에 영암,강진,해남,완도,무안등 서남부권을 살게해주어서, 이번에는 전남의 녹두밭 웃머리 담양,장성,영광,함평등 북부권에 복이 내리나보다 하였더니 도로아미 영암이라 . 이로서 녹두밭 웃머리는 또십여년묵혀놓으면 저절로 자갈밭 되겠구나나나나아아아아.......   삭제

      • 민주당원 2018-03-12 20:21:23

        기대하고 바래왔는데 서운하네요 그런데 신정훈 이사람은 민주당에서 핵심적인 위치에 있는사람 아닌가요 무소속 유군수 출판기념때는 보이드만 같은당 동지 출판기념때는 안보이드만 이런 동지등에 뭐 꽃는 인사가 도지사 물망에 오른다는 것이 이해가 안간다 이개호의원님 이번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출신 후보자가 모두 승리 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 주시길 바랍니다   삭제

        • 배신자 2018-03-12 15:06:47

          그동안 열심히 지지했던 도민에게는 크나큰 배신행위 이다. 상실감이 크다.   삭제

          Back to Top